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늙어가는 나이를 젊음으로 되돌리는 뱀파이어 건강 비법!

네스터TV 2020. 3. 8.
반응형

인간은 태어나서 나이를 먹어가며 노화가 진행되기 마련이다. 다만, 이 노화의 진행이 사람마다 다르고, 누구는 폭삭 늙은 모습이 되어버리고, 누군가는 나이와 다르게 너무 젊은 모습을 유지하는 모습에 놀라움을 금치 못할 때도 있다. 이는 사람에 따라 모두 다르겠지만, 당신도 뱀파이어의 젊음을 유지하는 방법이 있다면 도전해볼 만하지 않겠는가?  건강나이를 되돌리고 유지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물이 최고이자 보약이다

인간에게 반드시 있어야하는것 아니 인간 뿐만 아니라 모든 생명에게 필요한 것 바로 물이다. 동의보감에 허준선생은 "사람마다 건강과 수명이 다른 가장 중요한 원인을 마시는 물에 있다" 라고 했다. 필자는 수소수를 주로 마시는데 하루에 무조건 2리터 이상 물을 섭취하는 것을 버릇처럼 하고 있다. 노폐물이 소변으로 빠져나가는 걸 도와주기도 하고, 움직이지 않으면 없애기 힘든 지방을 유일하게 녹여줄 수 있는 것도 물이기 때문에다. 좋은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장수하는 비결중에 하나라고 한다. 산소와 함께 생명에도 반드시 필요한 물은 자주 마시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대한민국 만큼 수질이 좋은 나라도 흔하지 않다. 유럽이나 동남아 지역은 물에 석회질이 많이 섞여있어 물값이 굉장히 비싸기도 하고, 한국처럼 물을 그냥 식당에서 공짜로 제공하거나 하지도 않는다. 한국 사람에겐 마시는 물의 질이 문제라기보다 양이 문제가 되고 있다. 물을 생각보다 자주 먹지않고 목마름이 있을 때만 섭취하곤 한다.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자!

 

뼈 삭는다 이녀석아! 골다공증을 주의하자!

우리의 몸을 이루는 뼈는 나이가 들어가고 노화가 되면서 퇴행되기 마련이다. 뼈가 약하면 골절이 쉽게 일어날 수가 있고, 이로 인해 키도 줄어 들게 된다. 뼈에 가장 좋은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시피, 칼슘이다. 칼슘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고 비타민D의 생성을 돕는 영양제를 섭취하거나, 햇볕도 자주 쬐어주는 것이 좋다. 뼈 속에 구멍이 나는 현상을 골다공증이리고 하는데, 이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서 줄넘기나, 빨리 걷기 등 체중이 실리는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 비타민D와 칼슘 섭취는 뼈 뿐만 아니라 대장암을 예방하는데에도 효과가 좋다. 또한 만능이라 불리는 홍삼도 의외로 골다공증에 도움이 된다.

한끼 한끼가 중요한 건강한 식사를 챙기자

삼시세끼를 꼬박꼬박 때에 맞춰 끼니를 챙겨먹는데, 우리의 식습관은 우리 몸 전체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섭취하는 음식이나 영양제 또는 약물은 우리의 행동이나 생각 또는 감정 등등의 다양한 변화를 가져온다는 연구 결과고 있다. 또한, 과식보다는 소식을 하여야 하고, 육류만 먹기보다는 항상 채소나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여 주어야 한다. 삼시세끼중 가장 중요한 식사는 아침식사인데, 아침식사는 뇌의 활동에 지대한 영양을 주므로, 특히 수험생이나 학생은 아침끼니를 거르는 일이 없도록해야한다. 우리 모두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 보도록 하자!

 

지겹도록 이야기하는 하루 10분만이라도 운동하자

스스로 생각해보자 나는 과연 한달에 몇번 또는 일주일에 몇번이나 운동을 하고 있는가? 사람을 움직여야한다. 실제 운동과 관련하 건강 테스트를 사례가 있는데 일주일에 3번이상 30분 이상 운동을 하는 그룹과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 그룹 이렇게 두 그룹의 신체를 체크한 결과, 사망률이 무려 최대 40%까지 차이가 난다고 한다. 운동은 꼭 헬스장 등 스포츠 센터에 등록해서 하는 것이 아니다. 스포츠 센터가 아니더라도, 자신이 운동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어디서든지 운동이 가능하다. 심지어 아파트 계단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도 운동이 된다는 것이다. 평상시보다 ,뻘리걷기 또는 스트레칭 하기 집에서 팔굽혀펴기 등등 생활 속에서도 충분히 운동이 가능하다. 하루 10분만이라도 나의 몸에 투자를 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하자!

 

꿀잠, 즉 숙면은 젊음유지에 도움이된다.

대부분에 현대인들은 일상생활에 치여서 바쁘게 살다보니, 숙면을 취하는 경우가 많지 않다고 한다. 그래서 인지, 주말 주일에 잠을 몰아 자는 일부 사람들도있다. 그런데 그러한 습관은 오히려 건강에 해롭다. 같은 패턴의 수면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좋은데, 숙면을 하는 동안에는 젊음과 건강을 유지 하기 위한 호르몬이 가장 많이 분비되는 시간이다. 이 호르몬이 가장 활발하게 분비되는 시간도 있는데 이는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다. 보통 수면 후 1시간에서 2시간 사이이후에 발생한다. 만일 당신이, 외모와 건강에 관심이 많고 , 젊음을 유지하고자 한다면, 또는 어려보이는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자신의 몸의 휴식을 주도 숙면을 취하는게 가장 큰 보약이 될 것이다.

 

마치며

시대가 발전하면서, 먹을 것이 풍족해지다보니,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이나, 운동 부족 등의 현상이 일어남에 따라, 자기관리 라는 말이생겨겨나고, 자기관리를 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의 모습은 타인이 바라볼 때 확연하게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늘 하는 버릇중에 하나가 내일부터 하면돼! 라며 자신을 위로하고 스스로의 약속을 저버리는 일이 허다한데, 이를 바로 잡아야 건강하고 젊음을 유지하고자 하는 당신의 가장 중요한 비결이 되는 지름길일 것이다. 남이 젊고 건강하다는 걸 부러워 하지말고 롸잇나우 실행하자!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