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C 정보

네이버 카페를 가입 탈퇴없이 프리패스로 이용하는 방법 꿀팁

네스터TV 2020. 3. 21.
반응형

아니 제목이 뭐 이래? 이게 무슨 소리인 거야? 등의 질문을 던질 수도 있는 제목이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N사의 카페는 무슨 말이란 말인가 또 원래 가입비 따위도 없고 원래 무료 이용하는 네이버 카페를 프리패스로 이용한다는 것이 무슨 말인지 궁금해하는 분들도 계실 것이다. 사실은 제목이 곧 내용인 포스팅이기도 하다. 네이버 카페는 은근히 폐쇄적인 곳이기 때문이다. 이제 이게 무슨 내용인지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폐쇄적인 카페

카페라는 형식 자체가 기본적으로 폐쇄적인 시스템인 것은 맞다. 또한, 카페도 사고팔거나, 회원수가 곧 힘이기 때문에, 필사적으로 회원을 모집하는 카페도 종종 있다. 카페의 일부 게시물들을 카페의 회원이 아니라면 볼 수조차 없는 시스템도 갖춰져 있기 때문에, 사실 보고 싶은 글이 해당 카페이 밖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가입을 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기 마련이다. 사실 필자도 21세기를 맞이하고 몇 년 뒤 카페를 크게 운영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카페를 운영하는 운영자의 마음도 백번 이해가 간다. 하지만, 일부 카페지기는 너무한다 싶을 정도로 과도한 걸 요구하는 경우도 있어서 눈살을 찌푸리게 하기도 한다.  대부분 이런 곳은 추후 카페를 팔아치우거나, 운영이 흐지부지하게 끝나는 경우가 대다수이거나, 회원 모집 후 광고 수주받아 한탕하려는 한탕 주의자들도 포함되어 있다. 아무튼 카페라는 운영 자체가 폐쇄적이긴 하나 커뮤니티를 활성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글을 꼭 보고 싶다

포탈 검색을 하다 보면 카페글로 등록된 글을 찾아볼 수 있는데 해당 글을 읽어보려 하면 위 사진과 같이 카페 멤버만 볼 수 있는 게시글이라는 문구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자신이 찾고자 하는 내용이 해당 검색 카페글 외에는 찾아볼 수가 없다면 어쩔 수없이, 해당 카페에 가입해야만 하는 수고를 해야만 한다.

 

가입했는데 글을 못 본다

정말 정말 열이 하늘까지 솟구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이다. 정작 자동가입 방지 문자 입력까지 마치고 가입을 했건만 글을 볼 수 없다고 하는 경험을 겪어 본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이유는 바로 카페 내에 정해진 멤버 등급 때문인데, 일정 조건(게시글 수, 덧글 수, 출석일수)을 만족시켜야지만 등급을 올릴 수 있다. 해당 조건에 맞춰지고 나면 등급이 변경이 되는데, 이때, 해당 카페의 카페지기가 자동 등업을 설정해 놓았다면 그나마 양반급에 속한다. 별도로 등업 신청을 해야 하는 경우, 기약 없는 기다림을 또 한 번 겪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인내심 테스트가 필요하다면 카페를 검색하도록 하자

 

카페 자유이용권을 설치

필자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크롬을 주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다. 명목상 기업과 정부를 상대로 돈벌이를 하고 있는 매우 중요한 거지 같은 보안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해 은행이나 관공서를 이용할 때에만 어쩔 수 없이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다. 크롬 브라우저가 html이나 css 등을 제대로 화면에 뿌려주는 웹 호환성도 뛰어날 뿐만 아니라 웹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인해 브라우저 사용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 소개하여 드릴 네이버 카페 자유이용권 역시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다. 이름하야 네이버 카페 자유이용권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이다.

 

다운로드 주소는 여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위 주소에서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마음껏 네이버 카페의 카페글을 휘젓고 다닐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폐쇄적인 시스템을 잠시 우회해주는 역할을 하여주는 것이다 비회원은 볼 수 없었던 카페글을 가입절차나 등업에 대한 번거로움을 거치지 않고서라도 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TIP
 
 

주의사항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것을 허락한 게시글만 볼 수 있다는 걸 알아두도록 하자! 카페 기본 설정은 검색 허용으로 되어있다

 

마무리

늘 있는 일이지만, 창이 있으면 방패가 있고 방패가 있으면 창이 있기 마련이다. 지금 상업적인 카페도 많이 있어서 폐쇄를 추구하는 카페도 많이 생겨 나고 있다. 상업적인 일을 하기 위해 너무 대놓고 DB를 취하려는 행위는 자제하도록 하자! 누군가의 욕심으로 인해서 누군가는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음을 알아두어야 하겠다. 끝.

 

자유이용권은 놀이동산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