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콘솔정보

닌텐도 스위치 본체 업데이트 방법과 배포 소식

네스터TV 2020. 4. 14.
반응형

닌텐도에서 닌텐도 스위치 본체 업데이트 소식을 알렸다. 20년 4월 14일 배포를 시작으로 이제 업데이트 후 최신버전은 10.0.0 버전이 시스템의 최신버전이 되었다. 업데이트는 네트워크 다운로드에 의해서 본체의 기능이 업데이트 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아직 업데이트 이전인 분들은 업데이트를 한 후에 기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래 목차를 누르시면 해당 단락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알아보자

업데이트는 자동업데이트와 수동업데이트로 선택에 의해서 진행할 수 있으며 자동 업데이트로 하는 것이 수월하다

자동 업데이트 방법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가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다면 본체에 자동으로 업데이트 데이터가 다운로드되며,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소프트웨어를 시작하기 전에 본체 업데이트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화면에 표시가 되기 때문에, 화면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따라서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주면 된다.

 

수동 업데이트 방법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본체를 인터넷에 직접 접속하여, 아래 경로에 따라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현재의 시스템 버전도 아래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 메뉴 -> 설정 -> 시스템 -> 본체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된 주요 내용은 아래 원문을 발췌 하였으니 확인하여 보도록 하자!

10.0.0 (2020년 4월 14일 배포 시작)

「게임 뉴스」에 북마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뉴스 내의 북마크 버튼으로 최대 300건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북마크한 게임 뉴스를 보기 위해서는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합니다.
 ※ 배포 종료된 게임 뉴스는 북마크를 했더라도 볼 수 없습니다.

「설정」의 「데이터 관리」에 「본체/SD 카드 사이의 데이터 이동」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나 업데이트 데이터, 추가 콘텐츠를 본체 저장 메모리와 SD 카드 사이에서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저장 데이터와 일부 업데이트 데이터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설정」의 「컨트롤러와 센서」에 「버튼 할당 변경」이 추가되었습니다.
등록되어 있는 컨트롤러별로 스틱이나 버튼에 할당시킬 기능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변경 후의 설정을 「즐겨 찾기」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 정보는 Nintendo Switch 본체에 저장됩니다.
※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컨트롤러 종류는 「Joy-Con (L)/(R)」, 「Nintendo Switch Pro 컨트롤러」, 「Nintendo Switch Lite」입니다. 그 외의 컨트롤러로는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즐겨 찾기」는 컨트롤러의 종류별로 최대 5개까지 저장됩니다.

「유저 설정」에 「플레이 기록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 기록 설정」을 추가하여, 지금까지 「친구 기능」의 설정에 있던 「플레이 기록 공개」와 「플레이 기록 삭제」 2가지를 이동시켰습니다.

유저로 설정할 수 있는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6종류가 추가되었습니다.

몇 가지 문제의 수정과 동작의 안정성, 편의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마무리

불법적인 커펌 사용을 하는 유저는 해당사항이 없으므로 패스하도록 하자! 또 한 비정상적인 상태로 본체를 업데이트 하였을 경우에는 벽돌현상이 나타나도 A/S나 기타 보증을 받을 수 없으니, 기기이용에 주의하는 것이좋다. 그나저나 아직도 게임사이트 곳곳에는 닌텐도 구매때문에 난리인 것같다. 그냥 필자처럼 포기하고 느긋하게 세월아 하며 기다리면 길이 열릴것이다. 안열리면 말고....

 

지금은 어딜가도 품절이니 헛걸음은 하지말자!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