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꼰대골프 유튜브

[꼰대골프] 백스윙과 다운스윙은 하나다! 재미있는 골프레슨!

네스터TV 2020. 7. 5.
반응형

꼰대 골프라는 유튜브 골프 채널을 시작한 지도 이번 주를 기점으로 벌써 한 달이 되어간다. 조금은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은 레슨과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씩 만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재미를 가지고 좀 더 쉽게 골프라는 스포츠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만들어 보자라는 게 취지였고, 사실 유튜브에 운영되고 있는 많은 골프 관련 채널들 보면서 정말 궁금하고 알고 싶은 부분들은 정작 없는 같아서 그러한 부분을 해소시켜볼까라는 마음에서 시작하게 된 것 같다.

 

똑딱이 지겹다. 스윙부터 하면 안 돼?

우선, 된다고 말하고 싶다. 솔직히 똑딱이는 골프를 배우면서 해야 하는 부분이긴 하지만 이제 막 골프를 치고 싶고 배우고 싶은 사람에게 한 달 동안 매일 똑딱이만 하라고 하면 나 같아도 도중에 안 한다고 포기할 것 같다. 그래서. 똑딱이는 좀 뒤에 하기로 하고, 스윙부터 알려드리고자 한다. 지난 세편의 영상에서는 기초 부분인 골프의 기본기인 그립 잡는 방법과 어드레스 등을 영상을 통해 안내하여 드렸다. 이번 레슨은 본격적으로 클럽을 사용해야 하는 스윙을 하는 방법이다.

 

골프에서의 백스윙

골프 스윙 중 백스윙은 스윙의 리듬, 흐름, 템포, 파워, 밸러스, 궤적, 아크, 폭 등등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백스윙이 좋으면 꾸준히 일관성 있는 스윙을 할 수 있게 된다. 처음부터 잘할 수는 없지만, 이 부분은 처음 배울 때 자세부터 제대로 배워야 하는 것이 좋다. 백스윙의 목적은 힙과 어깨의 턴을 이용해서, 이후 다운스윙에 필요한 파워를 충전하는 자세라고 생각하면 된다. 

 

골프에서의 다운스윙

백스윙 후 골반의 회전 즉 힙의 턴을 이용해서 공을 타격하는 것을 다운스윙이라고 한다. 물론 올바른 다운스윙을 하기 위해서는 백스윙에 대한 올바른 몸동작이 필요하다. 자세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휘두른다면 뒤땅 또는 슬라이스 등 미스샷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

 

백스윙과 다운스윙 나누지 말자

골프는 이론적으로 7단계의 동작으로 나눠진다고 하지만, 사실 하나의 동작으로 이루어진 것을 부분별로 쪼개어 놓은 것이기 때문에, 꼰대 골프에서는 백스윙 따로 다운스윙 따로 이런 건 별 의미 없다고 생각한다. 고로 백스윙과 다운스윙은 하나다 일단 백스윙 자세를 취했다면 다운스윙까지 연결하는 것이 좋다, 계속 이야기하는 부분이지만, 골프는 힘을 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백스윙 시 오른손으로 채를 드는 것이 아니라, 왼손으로 들어야 하고, 타격 또한 마찬가지이다. 오른손은 거들뿐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영상으로 살펴보자

꼰대골프 레슨4화

마무리

필드와 연습장에서도 조만간 준비한 내용을 촬영하려고 준비하고 있다. 골프가 익숙해지는 데까지 시간이 의외로 오래 걸리는 스포츠이기도 하다. 의외로 움직이는 공보다 가만히 있는 공을 더 맞추지 못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놀라운 운동이기도 하다! 중요한 점은 초보자는 공을 맞춰야 한다라던가 비거리 등에 절대 신경 쓰지 말고 자세를 갖추는 것에 최대한 신경 쓰면 된다.

 

오른손은 거들뿐......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