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콘솔정보

닌텐도 스위치 마리오카트 라이브 홈 서킷 AR게임 출시예정

네스터TV 2020. 9. 5.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를 통한 아이디어 게임은 정말 다양하게 있다. 이번에도 역시 아이디어 게임이 곧 출시될 예정이라 출시일과 영상이 공개되었는데 바로 닌텐도의 대표 캐릭터인 마리오를 직접 움직이며 플레이할 수 있는 마리오 카트 라이브 홈 서킷이라는 게임이다. 기존 마리오 카트 8과 같은 카트 게임과는 다르게 실제 카트에 탑승하고 있는 마리오를 조정할 수 있다.

 

이제는 직접 조정한다

늘 스크린안에 있는 가상에 캐릭터만 조정하지 않는다. 장난감 형식의 카트를 탑승하고 있는 실제 마리오를 닌텐도 스위치로 조작할 수 있다. 가상의 게임 공간이 아닌 실제 집안의 공간에서 직접 트랙을 구성하고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증강현실(AR) 게임이다. 현재 마리오 카트 라이브 홈 서킷은 마리오 세트와 루이지 세트로 나누어져 있고, 최대 4명이 함께 마리오 카트 게임을 즐길 수 있다. 

 

AR카메라 장착

마리오카트 장난감에는 AR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고 이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볼 수 있다. 집에서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TV모드로 하는 것이 좋다. AR기술을 사용해서 실제 놀이와 게임을 결합한 신개념 카트 게임이며, 본인이 조정하는 대로 장난감도 커스텀한 서킷을 주행한다. 

 

소프트웨어는 무료

이 게임을 즐기려면 앞서 이야기한 대로 카트 세트를 구매해야 한다. 세트는 마리오 세트와 루이지 세트가 있어며, 캐릭터의 차이일 뿐 구성품은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다. 국내 출시 가격은 109,800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1인 1카트

닌텐도 스위치 본체 1대로 카트는 1대만 연결할 수 있다. 장난감에 달려있는 카메라에서 비추는 라이브 영상을 보면서 스위치를 조작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카트 세트를 구매하면 위 사진과 같이, 게임 소프트웨어와, 트랙 게이트, USB 충전 케이블, 트랙 방향 안내 화살표 간판이 함께 구성되어 있다

게이트만 있으면 서킷 완성

세트 구성에 포함된 게이트를 세워 놓으면 그곳이 바로 서킷이 된다. 게이트를 세워주고 카트로 본인이 생각했던 방향대로 한 바퀴 달려주면 그 궤적을 따라 마리오 카트 서킷이 완성된다 이후 게임을 즐기면 된다. 실물 카트가 달리는 것이라 좀 더 실감 난 게임을 즐길 수 있도, 게임 중에 일어나는 모든 일이 카트의 실제 움직임과 연동되어 동작한다. 예를 들어, 대시를 한다던가 아이템에 맞았다던가 하면 카트가 빨리 달리거나, 멈추거나한다.

마무리

닌텐도 스위치 발매 후 라보나 링 피트 어드벤처 같은 게임으로 신선하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 주었는데, 이번에는 마리오 카트 AR 게임으로 또 다른 놀라운 아이디어 게임을 보여주는 닌텐도가 기존의 게임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시도들을 많이 하고 있는 것 같다 코로나로 밖에서 나가기 꺼려하는 이때 아이들 혹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밌는 게임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끝.

 

아이디어는 닌텐도가 갑 오브 더 갑이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