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게임

갓겜 RPG 위쳐3 RTX 레이트레이싱 및 HDR 업데이트

네스터TV 2020. 9. 10.
반응형

누구에게는 갓겜이 아닐 수 있으나, 대부분의 유저에게는 갓겜으로 칭송받고 있는 갓겜 회사의 갓겜! 바로 CD PROJEKT RED의 위쳐 3이다 앞으로 11월이면 사이버펑크 2077도 출시할 예정인데, 최근 위쳐 3의 업데이트가 발표되어서 확인해보았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차세대 콘솔인 PS5와 XOBX 시리즈 X로도 새롭게 출시한다고 한다. 물론 컴플리트 버전으로 모든 DLC를 포함한 채 출시된다. 

 

차세대용 업그레이드 출시

이미 출시한지 꽤 오랜 시간이 되었는데 곧 출시할 PS5와 XBOX시리즈 X 콘솔 버전으로 위쳐 3 와일드 헌트 컴플리트 에디션이 차세대기로 업그레이드하여 재출시할 예정이다 업그레이드에 따라, RTX 레이 트레이싱과 HDR이 포함된 그래픽 업데이트 패치로서 당연히 콘솔뿐만 아니라 PC 버전도 동일하게 업데이트 대상에 포함된다. 공식 무료 업데이트이기 때문에 더 기대된다.

 

기존 구매자는?

제작사의 마인드를 이미 한번 경험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당연히 기본적으로 기존에 PS4 / XBOX ONE 그리고 PC버전을 구매했던 유저들에게는 추가비용없이 차세대 버전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무료 업그레이드가 지원된다. 아직까지 차세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며, 아직 출시에 대한 시기는 미정인 상태다 하지만 무료로 업그레이드하여 새로운 그래픽의 위쳐를 즐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미 즐거운 일이 아닐 수 없다

 

RTX 레이 트레이싱과 HDR

RTX 레이 트레이싱이란 쉽게 이야기해서 지속적으로 반사하는 빛을 최대한 현실과 동일하게 흉내내고자 하는 그래픽 작업을 말하며 이를 통해 , 영상이나, 그림에 대한 표현력이 훨씬 풍부해질 수 있다. HDR은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 HDR 효과를 보려면 일단 HDR을 지원하는 모니터가 필요하다 가장 밝은 곳부터 가장 어두운 곳까지 사람의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최대한 가까운 밝기의 범위를 확장하는 기술이 바로 HDR이다. HDR을 적용하게 되면, 질감뿐만 아니라, 모양이나 색까지 매우 실감 나게 표현될 수 있어서, 더욱더 현실감 있는 화면을 볼 수 있다

 

마무리

필자는 DLSS 지원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RTX 레이트레이싱 적용이 무난하게 적용이 가능하지만, 아쉽게도 아직 모니터는 HDR 지원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현재 HDR 지원하는 게임들의 본래 색을 그대로 다 전달받지는 못하고 있다. 이건, 나중에 추후 모니터를 구매할 일이 생긴다면 천천히 고려해볼 생각이다. 아무튼 갓겜 위쳐가 이렇게 좋은 무료 업그레이드를 선사해준다니 아주 오랜만에 다시 한번 위쳐 3을 즐겨볼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진 게 아닐까 싶다. 끝.

 

몬스터 학살을 다시 할 수 있겠군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