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코인이야기

가상화폐 이더리움은 무엇인가?

네스터TV 2021. 2. 24.
반응형

비트코인과 함께 이더리움도 유명한 코인중에 하나이다. 이더리움은 비탈리크 부테린이 2014년도에 개발한 가상화폐다. 비탈리크 부테린은 꽤 유명한 사람인데, 월드 테크놀로지 어워드 IT 소프트웨어 부분에서 같이 후보에 있던 마크 저커버그를 제치고 최종 수상자로 선정된 사람이다. 이더리움 역시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이자, 프로그램 언어이다.

이더리움의 정의

이더리움은 오픈소스 API 형태로 공개되어 있어, 어떠한 개발자라도 이더리움 전용 블로체인을 응용한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비트코인과 다른 점이라면, 비트코인은 단순히 지급 기술에 집중되어 있지만, 이더리움은 스마트 계약 기능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스마트 계약이란 누군가의 개입이 없이 거래조건이 충족되면 자동으로 진행되는 시스템을 말한다. 또한 IoT가 적용된 기계와 기계 사이에 금융 거래도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DAO란?

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의 약자로 한글로 해석하면 탈중앙화 자율조직이라는 뜻이며, 이는 즉 중앙 집권 주체가 없으며 개인들이 하나씩 모두 머여 투표나 제안 등에 의사표시를 통해서 다수결로 의결되며 이를 통해 운용되어 지는 조직을 일컫는다. 이더리움의 목표중에 하나는 실제 화폐를 가상화폐로 대체하여 새로운 거래수만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다. 탈중앙화한 앱에 의해서, 인터넷 패러다임 전체를 지금보다 더 진보한 단계로 발전하도록 만드는 것에 그 의의를 두고 있다 탈중화된 앱을 dapp이라하는데, dapp을 만들기 위해선, 리소스가 필요하고, 리소스를 확보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DAO이다.

 

이더리움의 앞날은 어떤가

이더리움은 비트코인보다 효율적이고 저렴하다. 21년 현재 1코인당 2백만원을 넘는 금액을 유지하고 있다. 물론 안정성에 비해 비트코인보다 인증이 덜되어 있기도 하고, 아직은 많은 기업이나 사람들이 이더리움보다는 비트코인을 더 선호하고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 아직까지 이더리움의 큰 단점일 것이다. 

 

마무리

이더리움도 과거에 비해 그가치가 많이 올라간 상태이다. 국내기업에 다양한 코인들과 유명기업이 만들어낸 코인들도  대거 상장되어 거래소에서 거래되어 지고 있고, 현금충전 및 교환과 사용등이 이미 가능한 상태이기 때문에, 아직도 화폐에 값어치가 없느니, 이걸 어디에 쓰니 등에 왈가왈부는 개인에 판단에 맡기도록 하자 끝

 

페이코인 편의점 15%할인 개꿀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