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살빼고 싶다면 다이어트 필수 식품 톳을 먹자

네스터TV 2021. 4. 7.
반응형

올해도 역시 여름이 다가올 것이고, 여름을 대비하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전에 반드시 이 녀석과에 힘든 싸움을 해야하는데 바로 식욕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식욕을 억제할 수 있는 천연 식품이 톳에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톳은 바다의 불로초라고 불리기도하고, 해조류의 모든 영양성분을 머금고 있다고 과언이 아닐정도에 훌륭한 식품이다.

톳의 영양

톳은 봄이 제철인 식품이고 식이섬유와 비타민 그리고 아연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다 심금치나 우엉에 비해서도 칼슘이 4배가량 더 많이 함유하고 있고, 철분 또한 풍부하게 머금고 있다. 톳 속에 칼슘은 몸에서 열에너지를 생성하여주고 니는 지방의 합성을 저하시키며 지방을 분해하여 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톳에는 알긴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포만감을 유지하게 하고, 몸속에 독소나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무엇보다 식욕을 억제시켜준다. 

 

올바르게 톳을 세척하자

톳을 잘못 조리하면 비린맛이 남아서 먹기가 굉장히 어려울수가 있다. 톳의 비린맛을 잡기 위해서는 먼저 찬물로 톳을 세척한 뒤에 식초 1큰술을 넣고 20여분간 재워두면 톳의 비린맛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그리고, 식초를 사용하게 되면, 톡의 수용성 식이섬유가 체내로 흡수되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에, 톳의 영양을 더 흡수 할 수 있다

 

톳 먹는방법

톳은 앞서 이야기한대로 너무많고 풍부한 영양성분을 머금고 있지만, 유해물질인 무기비소도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생으로 먹어선 안된다 무기비소는 가열하면 제거할 수 있는데, 충분히 끓여주면 된다. 보통 3분~5분이상 끓는물에 삶아주면 톳을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 

 

마무리

이제 곧 다이어트의 계절이 다가온다. 지금까지 다이어트를 매번 도전만 하고 실패하였다면 이번엔 톳으로 마음을 다지잡고 다이어트를 실천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톳은 천연식욕억제제이기 때문에, 기타 다이어트 약에 의존하지 않더라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훌륭한 식품이다 끝

 

톳 맛있지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