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게임

노 맨즈 스카이 아홉번째 무료 업데이트 완전히 새로운 우주선 등장

네스터TV 2020. 2. 22.
반응형

욕을 엄청나게 먹었던 그 게임 바로 '노 맨즈 스카이'이다. 노 맨즈 스카이는 헬로 게임즈에서 개발한 SF 어드벤처 게임으로, 게임 출시 전 프리뷰 영상으로 공개되었을 때 유저들이 기대를 한 몸에 받던 기대작 중 하나였다. 하지만, 스팀에 출시된 게임을 우리가 알던 게임이 아녔으며, 게이머들에게 압도적으로 부정적이라는 저평가를 받으며, 개발자의 수많은 거짓말과 대응 때문에, '노 잼스 스카이'라는 별명이 붙으며 회생이 불가능 한 게임이 되어버렸는데 개발자들이 야반도주해도 이상하지 않았을 텐데, 포기하지 않고 돈이 되지 않은 사후지원에 총력을 쏟았다. 아무튼 현재는 꾸준히 업데이트되어지고 있고 재평가를 받아 긍정적인 평가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NO MAN'S SKY LIVING SHIP 출시하다!

위 이미지에 보이는 유기체같이 생긴 녀석이 바로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우주선이다. 에일리언 같이 보이기도 하는 이 우주선은 마치 살아 있는 것처럼 움직인다. 그래서 이름도 리빙쉽이 아닐까? 이번 업데이트 또는 무료로 진행된다. 작년 2019년도에 노 맨즈 스카이는 대형 업데이트를 두 번에 거쳐 진행하였으며, 사실 그에 대한 유저의 반응도 좋은 편이었으며, 개발사 입장에서는 꽤나 성공적이었을 것이다. 대형 업데이트 이름은 바로 NEXT(넥스트)였으며  이후 업데이트는 BEYOND(비욘드)였다. 비욘드 업데이트에서는 멀티플레이어 시스템이 확장되고 가장 눈에 띄는 업데이트는 바로 VR지원이었다. 필자는 VR 장만을 아직 하지 않아 경험하지는 못했지만. 게임패드로 즐기는 것보단 좀 더 현실감 있는 우주공간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된다. 

 

 

동영상으로 직접 확인하자!

리빙쉽 업데이트는 예전 아틀라스 라이즈 업데이트 이후로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우주선이다. 위 영상을 보셨다면 알겠지만, 이 우주선 기존의 우주선과 다르게, 단순한 우주선 그 이상을 보여주고 있다. 동적인 우주선이 아니라, 살아있는 생물 그 자체이다. 이 우주선을 얻으려면, 새로운 미션을 진행하며, 선체의 업그레이드는 기존 우주선과 같은 방식으로는 할 수가 없다. 필자도 아직 업데이트 후 게임을 실행해보지 않아서 자세한 설명을 할 수는 없지만, 아마도 유기체이다 보니 뭔가 육성을 하는 시스템이 있을 것이라 추측이 된다. 이 우주선은 VR장비를 통해 체험 해보면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이제 기계적인 우주선이 아닌 살아있는 우주선을 직접 게임을 통해 경험해 보도록 하자!

 

많이 발전했다 노 잼스.. 아니 노 맨즈 스카이

비욘드 업데이트와 최근 종합 업데이트 이후 또 한 번에 업데이트로 게임을 다시 설치하고 싶어 졌다. 현재도 헬로 게임즈에서는 매주 커뮤니티 미션과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주고 있고, 매월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약속한 바 있다. 헬로 게임즈에서는 이런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즐기고 있다고 말하고 있으며, 이러한 행보로 인해서 다시 노 맨즈 스카이를 플레이하려는 유저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앞으로의 업데이트도 충분히 기대하고 있으니 앞으로의 행보도 꾸준히 지켜봐야 하는 애증의 게임임은 분명하다

 

 

마치며

노 맨즈 스카이는 필자도 처음 게임 출시 전에 보여줬던 영상을 보고는 이 게임은 무조건 산다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기대했던 작품 중에 하나였다. 하지만, 게임을 실행한 후 필자의 기대감은 산산이 부서져버렸다. 당시 봤던 영상과는 전혀 다른 게임이었고 전혀 완성되지 않은 게임을 돈을 받고 팔았다는 배신감에 다시는 이 게임 쪽으로는 응가도 안 하려 했으나, 지금의 헬로 게임즈는 무한 칭찬을 해주고 싶을 정도로 유저 피드백 반영과 게임을 살려보겠다는 의지가 매우 강하고 지금은 매우 많이 좋아졌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에, 좋게 평가하고 싶다. 앞으로도 지켜보겠다 헬로 게임즈  끝으로 필자가 2014년도 E3 게임쇼 당시 반했다던 게임 트레일러 영상으로 본 포스팅을 마무리하겠다. 끝.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