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블로그연구소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

네스터TV 2020. 2. 26.
반응형

블로그 꾸준히 하고 계십니까? 지속적인 콘텐츠를 생각하고 글을 작성하고 있으십니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분 중에 하나는 바로 방문자를 어떻게 하면 늘릴 수 있을까이다. 블로그 운영을 해봤거나 포기했다가 다시 시작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생각해 보았을 것이다. 필자도 마찬가지로 방문자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었다. 지금 운영하고 있는 이 블로그 역시 기존에 만들고 운영하지 않던 블로그를 심폐소생술을 통해 살려 놓고선 열심히 구독자 분들과 소통하며 포스팅하는 재미로 운영 중에 있다. 그래도 아주 오래전 과거에 나름 메인에도 나올 만큼 블로그와 카페를 키워보았던 시절이 있던 고인물이지만 지금은 당시와 사뭇 다른 시스템에 적응하며 키워가는 초심을 가진 초보 블로그이다. 

잔소리 같아 보일 것이다.

이번 포스팅은 잔소리만 해대는 글로 오해하실 수 있는 글임에는 틀림없다. 남들이 다하는 블로그니까 나도 한번 해봐야지 또는 블로그로 돈도 벌 수 있데! 수익형 블로그 나도 한번 시작해볼까? 이런 생각이 앞선 상태로 블로그를 시작한 분들은 100명에 99명은 블로거 활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왜 그럴까?

첫째. 지루하다고 느낀다.
둘째. 광고 승인이 생각보다 어려워 포기한다.
셋째. 수익이 생각처럼 나지 않는다.
넷째. 소통하는 것도 귀찮다.
다섯째. 무슨 글을 써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
여섯째. 이슈만 쫓아다니느라 글 노출이 잘 안된다.

 

위 와 같은 경우 외에도 다른 이유들도 분명히 존재한다. 우선 지금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유저도 굉장히 많을뿐더러 블로그 시작한 지가 얼마 되지 않았다면, 그만큼 경쟁률이 치열하므로, 글 몇 번 포스팅한 것으로는 노출되는 게 쉽지만은 않은 것이 현실이다. 과거에는 유저도 많지 않았고, 남들이 잘 모르는 내용을 먼저 공유하면 그것이 정보였고, 그것이 돈이었다. 과거에 실 예로 필자가 지금은 유명한 착즙 기계에 대한 글을 작성하고, 10분에서 15분 뒤에는 포털 사이트 메인에 정확히 노출되어 어마어마한 방문자 유입이 발생하였다. 이는 곧 광고가 되고 필자에겐 수익으로 연결되었다. 당시에 필자는 포스팅 작성 템플릿을 만들어 두고 템플릿에 맞추어 글을 작성하곤 했다.  이건 자랑이 아니라. 팩트다. 본인이 잘하는 걸 쏟아내야 한다.

경쟁력이 필요하다.

필자는 현재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초보 블로그이다. 다시 과거의 영광을 재현해보고 싶은 꿈나무일 뿐이다. 수많은 정보가 쏟아지는 현시대에서 블로그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싶다면, 경쟁력이 필요하다. 지금 블로그 포스팅을 할 생각이라면, 포스팅하기 전 곰곰이 생각해 보아야 한다. 무조건 독특한 것 남들이 안 하는 것만 찾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자신이 가장 잘 써내려 갈 수 있는 내용이 무엇일까? 스스로가 관심이 있어서 술술 풀이할 수 있는 분야가 어떤 게 있는지를 생각해 보자. 누구나 좋아하고 오덕질 할 만한 것이 있을 것이다. 그것은 블로그에 녹여내어 보도록 하자. 같은 분야에 포스팅이 많이 있더라도 하나의 블로그만 검색하지 않기 때문에, 독자들은 그런 진정성 있는 글에 흥미를 가지니 읽을거리를 꾸준히 제공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좋다.

 

방문자 수는 어떻게 늘어나지?

이미 이 부분은 위에서 정답이 다 나온 상태라는 걸 알고 계실 것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는 또 다른 누군가도 좋아하는 분야이고, 분야에 따라 검색량은 다르지만, 꾸준하게 같은 분야에 전문성 있는 포스팅이 등록이 된다면. 독자들이 하나둘씩 늘어날 것이다.  자연스럽게, 방문자는 늘어날 수밖에 없다, 단. 누누이 말씀드리지만, 꾸준한 포스팅이 이뤄지지 않으면, 방문자 수도 늘어나지 않을 것이다. 하루 한번 이상의 포스팅은 일이 아닌 나의 생활에 한 부분이 되어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마치며.

무엇이든지 그렇겠지만 블로그도 얼마만큼 정성을 쏟았는지에 따라. 결과가 나오게 되어 있다.  블로그도 관심을 두지 않는다면, 도중에 홀연히 블로그를 그만두게 될 확률이 높다. 그리고, 블로그 운영목적이 수익에만 결부되어 있는 사람들은 블로그 운영을 유지 못하고 포기하곤 한다. 돈이 목적이라면 다른 일을 찾아보도록 하자. 수익도 마찬가지이고, 뭐든지 노력이 빠진 상태의 부귀영화는 오래가지 못한다. 다이아몬드 수저는 제외하도록 하자 끝.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