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다가올 여름 몸짱 만들기! 운동할 때 도움되는 음식정보

네스터TV 2020. 3. 5.
반응형

대부분에 사람이 매년 노력에 노력을 반복하고 포기하는 것 바로 운동이다. 입으로는 벌써 몸짱에 몸짱이 만들어져 있는 모든 분들을 위해 포스팅하고자 한다.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것 또한 음식인데 무작정 굶은 다이어트는 우리 몸에 전혀 도움이 되지않는다. 오히려 건강을 헤치는 지름길이라는 사실 잊지 말도록 하자! 그럼 운동 할 때 섭취하면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올 여름에는 몸짱이 되고 말꺼야

다가올 여름을 대비하기 위해 매년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운동을 시작하거나, 스포츠센터에 등록하는 분들이있다. 올해는 그 목표를 달성해야하는데,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운동에 대한, 성패 또한 갈라짐을 명심하도록 하자. 또한, 작심삼일은 금물 자신과의 싸움에서 어디까지 버텨낼 수 있는지도 시험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운동전 먹으면 좋은음식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와 운동에는 일명 적군이라고도하는데 이는,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뒹굴거리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사항이다. 탄수화물이 없는상태로 운동을 하게되면, 오히려, 근육이 손실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탄수화물은을 섭취해야만, 간이나, 근육에 존재하고 있는 포도당집합체인 글리코겐을 합성할 수가 있다. 그럼 쌀밥 왕창 먹으면 될까? 그건 좀......

1. 바나나 1개 섭취
2. 고구마 1개 섭취
3. 통밀빵 2조각 섭취
4. 아몬드 7개 섭취
5. 오트밀 1컵 섭취

위 나열한 음식을 다 섭취하라는 건 아니란걸 명심하자. 막무가내로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운동 시작 1시간 간 혹은 2시간 전에 섭취하고 운동을 하게 되면, 건강에 무리를 주지않고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섭취해야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수분이다. 운동 시 가장 주요한 일 중 하나는 바로 수분을 보총하는 것이다. 수분이나 추가 탄수화물은 운동을 하고 있는 중에 먹어야 효과가 있다.

운동 시간이 1시간 이하일 경우 수분만 섭취핳 것을 권장한다.
운동 시간이 1시간 이상을 경우 시간당 30g~60g의 탄수화물을 추가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운동 후에 먹으면 좋은음식

운동을 땀을 내어 열심히 하였다면, 배고플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다이어트와 몸짱을 만들기 위해 운동을 하는 것이다. 다시 아무거나 먹게되면, 열심히 운동한 노력은 물거품이 될 터, 운동 후에는 어떤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자!

1. 꿀물 반컵
2. 포도 15알 정도
3. 사과 1개
4. 저지방 초코우유 200ml
5. 달걀 1개 혹은 2개까지

 

위에 나열한 음식 중 운동을 마친지 1시간 이내라면 수분이 공급될 수 있을만한 것으로 섭취를 하는 것이 좋으며, 만일 운동을 마친시간이 1시간 이상 경과 했다면, 복합 탄수화물과, 질 높은 단백질로 소모된 에너지와 체력을 회복해주는 것이 운동을 하더라도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

 

운동과 병행하여 먹는 음식

자양강장제 일명 피로회복제도 운동에 피로를 줄여주기위해 필요한데, 실제 운동선수들도 이런 피로회복이나 영양에 도움이 되는 건강보조식품을 대다수가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이는 남성이 여성보다 더 잘 챙겨먹는 것으로 조사됐다.

운동선수들이 선호하는 건강보조식품에는 홈삼, 비타민, 단백질보충제가 있었다.

아무래도 운동에 필요한 영양을 챙겨 먹는 것이 먹지않고 운동을 하는 것보다 운동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이다. 건강보조 식품을 섭취하는 목적도 근육이나 몸의 피로를 풀어주기위함과, 더 건강한 체력을 유지하고자 함이며,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면역력을 높이려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고 보면 된다.

 

마치며

곧 다가올 여름을 대비해 여러분은 운동을 생각하고 있습니까? 한 때 운동선수를 꿈꾸었던 시절이 있던 필자도 이제 젊은 나이가 아니다보니 슬슬 체력이 고갈될 것을 대비해 조금씩이나마 틈틈히 운동을하고는 있는데 역시나 운동은 지구력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고 생각된다. 매년 똑같은 목표와 실패를 반복하지말아야하는데,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어쩔 수 없이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끝.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