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기억력 향상에 좋은 음식으로 기억력을 개선 강화하여 보자!

네스터TV 2020. 3. 3.
반응형

기억력 감퇴가 느껴지신다고 이것을 노화로 받아들이지 않아도 된다. 기억력 감퇴는 노화가 되었기 때문에, 오는 현상이 아니라, 노화로 약해진 외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야 하는 개인의 노력 즉 습관이 필요하다는 일종의 경고 메시지이다. 기억을 관장하는 뇌 부위인 해마에는 뇌줄기세포가 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습관을 유지한다면, 한 평생 동안 뇌신경세포가 꾸준히 만들어지면서, 기억력이 다시 좋아지게 되고 유지할 수 있게 된다.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기억력 감퇴는 충분한 노력으로 막을 수 있는 문제이니 치매 걱정을 붙들어 매도록 하자! 이번 포스팅은 기억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한다.

1. 블랙베리

블랙베리는 항산화제 폴리페놀 성분이 활성화를 도와주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블랙베리는 뇌의 기능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도 유명한 과일이지만, 무엇이든 마찬가지이지만 과도한 섭취보단 꾸준한 섭취를 권장한다.

 

2. 사과

1일 1사과는 의사를 멀리하게 된다는 말이 있다. 사과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뇌에서 염증이 생길 확률을 확연하게 낮추어 주는 효과가 있어서, 이에 따라 노화에 따른 기억력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사과는 다른 과일에 비에 폴리페놀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 매일 꾸준히 섭취한다면, 알츠하이머, 치매 등 신경퇴행성 질환의 발병 위험을 줄여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3.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일반 초콜릿에 비해 칼로리가 비교적 낮지만 건강에 관한 효과는 무궁무진하다. 특히 다크 초콜릿은 몸에 좋은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데, 다크 초콜릿에 주원료인 카카오에는 항산화 제인 폴리페놀의 한 종류인 '플라바놀'이 함유되어 있다. 플라바놀은 항산화 작용은 물론이거니와, 치매예방과 뇌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며, 뇌졸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규칙적으로 소량을 섭취하게 되면 기억력 발달에 도움이 되고 항산화제가 강력하여, 뇌의 혈액순환을 돕는 역할을 하니, 과도하게 섭취하지 말고 매일 조금씩 섭취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하자!

 

4. 홍삼

'홈삼에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성분 중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바로 유명한 진세노사이드 성분이다.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기억력 향상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특히 면역력 증진과 피로 해소 등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 만능 식품이라 볼 수 있다. 홍삼을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기억력 감퇴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며, 홍삼이 치매환자의 기억력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기억력뿐만 아니라 우리의 면역체계를 강화하고자 한다면 홍삼을 섭취하도록 하자!

 

마치며

건강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가 있다. 우리가 일상에서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습관처럼 건강을 위해 챙겨먹는 음식은 드물긴 하다. 요즘에는 영양제나, 건강보조식품을 찾아 먹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필자는 요즘 현대인들에 가장 큰 문제가 중 하나가, 시간의 부재로 인해 인스턴트와 같은 서구화된 음식에 길들여져 있어, 건강보조식품과 같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공품이 아니면, 생식을 챙겨 먹기가 어려운 일이 되어버렸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잠시나마 여유를 가질 수 있다면, 우리가 쉽게 먹을 수 있는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먹는 습관을 가져 건강을 지켜보는 것도 좋겠다. 끝.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