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비접촉식 적외선 체온계 온도 측정기 국내배송 사용 후기

네스터TV 2020. 4. 17.
반응형

필자와 같이 아이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필요한 도구 중에 하나가 체온계 일 것이다 본래 필자의 집에서 온도 측정기가 있었다. 귀 체온계를 사용 중이었는데, 얼마 전부터 온도가 이상하게 나오더니 급기야 제품이 사망하는 상황이 이르러서 어쩔 수 없이 체온을 측정할 수 있는 온도계를 구매해야 했다

 

체온계가 국내에 없다?

필자가 처음에 비접촉식 체온계를 구매하려고 인터넷 쇼핑을 조금 뒤져보았는데 국내에는 이미 재고가 없었다. 금액이 저렴하게 표기된 제품이나 비싸게 표시된 제품 모두 막상 들어가 보면 품절이거나, 해외배송이라 코로나 때문에 물류배송 문제가 있어 언제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답변이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다. 체온계도 마스크처럼 품절 사태가 발생하여, 금액도 많이 올라간 상태라 국내에서 재고는 이미 바닥이 나서 찾기가 쉽지 않을 꺼란 이야기도 들었다.

 

지인과 인터넷을 총동원하다

집에서 사용할 비접촉식 적외선 체온계가 반드시 필요했기 때문에, 가까운 지인들과 인터넷을 정말 오랫동안 싹싹 뒤져서 구매할 수 있었다. 당연히 해외배송이 아닌 국내 배송 제품이었고 구매하고 다음날 바로 받아 볼 수 있었다. 그런데 더 어이없는 것은 예전에 KF94 마스크 구매 때문에 가입했던 사이트였다. 진작에 먼저 확인해 보았으면 이렇게 고생하지 않았을 텐데 역시 등잔 밑이 어둡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느꼈다. 구매한 제품은 위 필자가 찍은 사진이다. 해외직구 보다도 저렴한 금액에 구매했으니 일단 가격적으로는 만족하고 있다. 그러면 베송 받았으니 사용해 보도록 하자!

 

누르면 바로 찍힌다

위 사진은 필자의 왼쪽 손등에 체크해본 후에 사진으로 찍은 것이다. 온도를 보다시피 체온은 발열 등 이상 없이 매우 정상이다. 가운데 온도계 모양을 누르고 있으면 온도 체크가 삐 소리와 함께 바로 표시되었다  제품 좌측에는 경고음 소리를 끄거나 켤 수 있는 버튼도 있었다. 그립감도 괜찮았다. 가볍고 측정 속도가 빨라서 사용하기에는 전혀 불편함 같은 것은 느끼지 못했다. 온도가 너무 낮거나 높으면 화면 색이 변하고 경고음이 울린다고 하는데 거기까지 테스트해보지는 못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제품 퀄리티도 괜찮고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다.

 

어디 제품인가?

필자의 경우 해당 쇼핑몰에 직접 전화 문의하여 구매하게 되었는데, 일단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국 제품이다, 이미 앞서 이야기한 대로 국산제품이 전부 품절이라 있지도 않고 지금 다 중국에서 제조된 제품인데, 이 마저도 국내에서 살 수 있는 곳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필자는 이렇게 고생했지만, 여러분은 혹시나 체온계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저처럼 따로 고생하지 마시고, 필자가 구매한 곳에서 구매하시면 체온계 구매 때문에 고생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다.

 

비접촉시 체온계 제품 링크

 

건타입과 스틱 타입

필자가 구매한 사이트에는 두 종류의 체온계가 있었는데 가격이 동일하여서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제품으로 선택하였다. 필자는 스틱 타입의 제품으로 구매하였는데, 혹시나 그립감 등 때문에, 건 타입을 더 선호하신다면 건 타입 구매도 고려해 보시면 될 것 같다. 건 타입 제품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다.

 

건 타입 비접촉시 체온계 제품 링크

마무리

마스크 대란 / 닌텐도 대란 / 웹캡 대란에 이은 비접촉식 체온계 대란이라니, 유통의 기본구조이긴 하지만, 수요가 많고 공급이 적으면, 사재기 꾼들이 오히려 더 많이 생겨나는 것 같은데, 이런 상황을 자신의 이득을 취하는 기회로 삼으려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끝.

 

비접촉식 체온계가 확실한 건 엄청 편하다. 가정에서 비상용으로 가지고 있을만 하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