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코로나19 사태로 필수품이 되어버린 손 소독제를 준비했습니다

네스터TV 2020. 2. 27.
반응형

어느샌가 아침에 눈을 뜨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TV를 켜고 뉴스 채널을 틀어놓는 것이 일상이 되어 버렸다. 필자가 어렸을 적 아버지가 아침에 항상 뉴스를 틀어놓고 시청을 하셨는데, 많이 어렸던 필자는 무슨 내용인지도 모르겠고, 재미도 없는데 저걸 왜 보는 건지 이해를 할 수가 없었다. 하지만, 지금은 필자가 과거 아버지가 했던 것처럼 뉴스를 틀어 시청하고 있다. 지금은 왜 당시에 부모님이 뉴스를 시청하셨는지 이해가 충분히 된다. 하지만, 요즘처럼 인터넷이 발달된 시대에는 수많은 가짜 뉴스들이 섞여 나오고 있다 보니, 진짜 뉴스와 가짜 뉴스를 분별해낼 수 있는 안목을 키우는 것도 개인의 중요한 능력이라 하겠다. 어떠한 뉴스를 본다면, 이런 내용을 퍼 나르는 것이 급선무가 아니라 스스로 좀 더 꼼꼼히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아무튼 이번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기점으로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제품이 있는데 바로 마스크와 손 세정제이다. 필자는 와이프에 선견지명이 있었는지, 이미 미세먼지가 창궐하던 때에 충분히 가족이 사용할 만큼에 마스크를 구비해 두었기에 지금과 같은 마스크 대란에 영향이 사실 없는 편이다. 대신 손 세정제 구매가 필요했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구매하여서 이번 포스팅은 손 소독제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해보려 한다. 

손 소독제와 손세정제는 다른 건가?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다른 제품이 맞다. 손 소독제는 기본적으로 손 세정제와는 다르게 의약외품으로 분류되어 있는 제품이다. 특히 물 없이 사용하는 손 세정제로 있는데. 손 세정제가 아닌 손 소독제인 것처럼 꾸며서 판매하는 곳도 있으니, 이런 곳은 조심하도록 하자. 또한 위에서 언급한 대로 손 소독제 구입 시 제품에 의약외품 표기가 되어 있는지 꼭 확인할 필요가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손 소독제: 손 소독제는 에탄올 등의 성분으로 소독이 가능한 의약외품이다.
손 세정제:  이름 그대로 청결이 필요할 때 쓰이는 세정제이며, 청결용 화장품이다.

필자가 구입한 제품이다. N사 쇼핑에서 검색해서 구매하게 되었는데. 손 소독제라고 쓰여있고, 의약외품 표기도 당연히 되어 있다. 위 사진과 같이 500ml 제품과 80ml 제품을 구매하였는데. 500ml 가정에서 쓰고자 구매하였고, 80ml는 작아서 휴대하기 편리할 것 같아. 휴대용으로 장만하였다. 개인적으로 구매하고 보니  80ml 용량의 제품을 더 사둘걸이란 생각이 든다. 아무래도 외부활동을 할 때에 사용할 용도 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테고, 금방 사용될 것 같아서인데, 반 정도 쓰고 나면, 재구입해보려고 한다. 생각보다, 손소독제는 마스크만큼 물량이 부족하지는 않은 듯해서 느긋하게 사용해 보려고 한다.

손 소독제 어떤 걸 써야 할까?


손 소독제는 여타 위 제품 말고도 종류가 엄청나게 많이 있다. 필자가 구매한 제품은 더마 클라센 세이타이저겔 이라고 제품명에 표기되어 있는데 필자는 어떤 제품이든지 판매자보다 제조업자가 어디인지를 따져보는데 이 제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내 화장품 제조업체인 코스맥스라고 되어 있어, 믿고 구매하게 되었다. 손 소독제에는 유효성분인 에탄올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에탄올에 함량이 얼마나 포함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면 된다. 필자가 구매한 제품은 63%가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라고 되어 있다. 인터넷을 보면 70% 이상 된 제품을 쓰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 자세히 들여다보면 돈 받고 글 써준 블로거가 대부분이다. 정세가 안 좋은 이 와중에도 이런 걸 마케팅하고 있는 것 같은데 실제로 그렇지 않다. 의약외품 제조기업 연구원은 겔타입에 손 소독제는 54%~62% 사이의 에탄올이 함유된 것이 인체에 가장 이상적인 함량이라고 말하고 있다. 실제로 에탄올 함량이 너무 높으면 오히려 살균력도 떨어지고 피부에 좋지 않게 작용하기 때문에, 알레르기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며, 특히 임산부나 영유아처럼 민감한 사람에게는 오히려 피부 손상 등이 우려된다고 하니 너무 높은 함량의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것을 전문가들은 권장하고 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에탄올 60% 이상 함유된 손 소독제로 충분히 사멸시킬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70% 이상 되는 제품을 사용해도 되지만 굳이 찾지 않아도 되겠다. 추가로 팩트인 것 마냥 정확한 내용도 모르고 퍼 나르고 주는 대로 포스팅하는 일부 블로거와 이런 걸로 마케팅한다고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하는 기업이 있다면 반성하길 바란다.

필자는 위 네이버 쇼핑에서 뷰티팟이라는 사이트로 구매연결이 되어 구매하게 되었다. 회원 가입하면 3천 원 준다길래 가입하였다. 5만 원 구매하면 사용할 수 있다는 건 나중에 알게 되어서, 필자는 지급받은 포인트 사용을 하지 못했는데 종합몰인 거 같은데 나중에 이 사이트에서 필요한 게 있다고 생각될 때 5만 원 이상 구매하게 된다면 그때나 사용하도록 해야겠다.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은데 필요하신 분들은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것이 나을 것 같다.

www.beautypot.co.kr 

 

뷰티팟

온라인 멀티편집샵 뷰티팟

www.beautypot.co.kr

 

마치며

버티고 버티다가 현 상황이 상황이다 보니 도저히 안될 것 같아 손 소독제를 구매하게 되었다. 역시 알코올을 손에 바르는 느낌은 그렇게 썩 좋지만은 않지만. 그래도 어쩌겠는가, 위생상 필요하고, 자신을 위해서도 필요하고, 남에게도 피해를 주지 말아야 하니, 싫어도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아직도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대역죄인 취급받을 수 있으니, 외부활동을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제를 휴대하는 것을 권장드린다. 끝.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