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생활정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방법 시간 장소찾기

네스터TV 2020. 4. 10.
반응형

선거일까지 정확히 D-5일 이 남았다 하지만 본 투표를 하는 공식 선거일 이전에 먼저 투표를 할 수 있는 제도가 있는데 바로 사전 투표다. 사전 투표는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투표 기간 동안에 읍, 면, 동마다 설치되어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한다. 사전투표 기간은 아래와 같다

 

사전 투표 기간 : 2020년 4월 10일 (금요일) ~ 2020년 4월 11일( 토요일)
사전 투표 시간 :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 까지
준비물 : 운전면허증, 여권,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 지참

 

투표소 방역

먼저 많은 분들이 가장 우려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된다. 바로 이번 총선은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바이러스 전염병이 창궐하는 시기에 펼쳐지는 투표이다. 그렇다 보니 혹시나 투표소에 방문했다가 코로나 감염의 우려를 하고 있는 유권자 분들이 있을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국민들의 걱정 때문에 투표소 안과 밖에 방역을 철저히 실시하며, 투표 및 개표 전과 후 지속적으로 소독을 실시한다고 발표하였다 또한, 선거인이 접촉한 물품은 수시로 소독관리한다고 하니, 안심하고 투표소에 방문하여도 될 것이다.

 

투표소 사용방법

이번 투표에는 특이한 풍경을 보게 될 것인데, 바로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한다. 투표소 방문 시 발열 체크기를 통한 온도를 체크하고, 이후 손소독제를 통한 손 소독을 완료하여야 한다. 이후 각 투표소에 비치된 비닐장갑을 착용하여야 투표소 입장이 가능하다, 줄 서기를 할 때에도 1M 이상 거리를 두어서 줄을 서고 투표소로 입장하여 투표를 진행하면 된다. 투표소에 투표용지 등에 사용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자!

 

 

임시 기표소란?

이번 투표에는 또 하나의 새로운 점이 있는데 바로 코로나 19 전염병으로 인해서 만일 선거인이 발열 37.5℃ 이상 및 호흡기 이상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임시 기표소로 이동하여 투표하도록 조치하는 것인데, 집단행사 방역관리 지침에 따라서 임시 기표소는 소독 티슈로 소독하고, 관할 보건소 등에 연락하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

 

사전투표 장소는 어디인가?

사전투표는 본 포스팅 상단에 작성해 놓은 것처럼 4월 10일부터 4월 11일까지 이틀간 전국 어디에서든지 본인의 거주지역이 아니더라도 투표할 수 있다. 이번 사전투표를 통해 분산 투표가 좀 더 이뤄진다면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어느 정도 효과적인 모습이 보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전국 사전투표소 확인

본인이 위치하고 있는 곳에서 사전투표를 하고자 한다면
여기를 눌러 전국 사전투표소 위치를 확인하도록 하자

 

마무리

이번 4.15총선 투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대국민 행동 수칙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미리미리 알아두고 간다면 투표소에서 당황할 일이 발생하지 않으니 숙지하고 가도록 하자! 끝.

- (사전) 투표소 가기 전 신분증 준비하기
- 마스크 착용하고 (사전)투표소 가기
- (사전)투표소 입구에서 발열체크를 받고 손소독제로 꼼꼼하게 소독 후 일회용 비닐장갑 착용하기
- (사전)투표소 안과 밖에서 다른 선거인과 1M 이상 거리 두기
- (사전)투표소에서 본인확인 시 마스크 잠깐 내리기

 

도장찍을 때 무효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확히 찍도록 하자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