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작업소스

라이트룸 톤 사진보정 사전설정 11종 LUT 프리셋 무료배포

네스터TV 2020. 4. 16.
반응형

사진보정에 취미가 있는분들이나 죽은사진을 마법처럼 살리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무료로 프리셋을 공유해드리는 연재형 포스팅입니다. 이번 프리셋은 인물이든 배경이든 음식이든 상관없이 환경과 컨셉에 관계없이 모든 스타일의 사진 종류에 사용하여도 어울리는 보정효과를 보여주는 사전설정 프리셋입니다.

 

필독
 
 

라이트룸 & 포토샵 사용이 어렵다 하시는분
공유해드리는 사전설정 프리셋 적용으로 클릭 한번이면 사진보정 고수가 되실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톤 조절만 해도 죽은사진을 마법처럼 살려내는 마법같은 프리셋 11종

지금부터 아래 전후 사진을 보시게 될텐데 Before 사진은 대표사진에 있는 여성 사진이며 위 원본사진이 각각의 프리셋 설정에 따라 클릭 한 번으로 어떻게 변화하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원본인 Before 사진이 왼쪽사진이며, 오른쪽에 있는사진이 보정이 적용된 After 사진이다. 이번 프리셋을 사용하여 인생샷을 라이트룸으로 완성시켜보도록 하자 라이트룸에 눈을 뜨기 시작한다면 매력적인 사진놀이에 빠져들게 될 것이다.

 

 

TIP
 
 

주의사항
라이트룸 4,5,6, CC버전에 호환되며 MAC/PC 모두 사용 가능하다 파일은 lrtemplate 확장자이다

 

LUT 사전 설정 프리셋 적용방법 아래 링크 확인!

 

파일 다운로드 (PW : 블로그주소 치시면 됩니다)

톤보정끝_LUT프리셋.zip
0.02MB

마무리

앞서 이야기한대로, 이 프리셋은 사진의 컨셉에 관계없이 어떠한 사진에 적용하여도 어울리는 프리셋이다. 단순하게 사진의 전체적인 톤만 병경하여도 위와 같이 다양한 느낌의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위 11종의 프리셋을 자신의 사진에 적용해보고 원하는 느낌의 사진으로 변경하여 저장하여 사용하도록 하자 라이트룸만 있으면 사전설정 된 LUT 파일로 편안하게 보정할 수 있으니 간편하게 사진보정을 해보도록하자! 끝.

 

갈 땐 가더라도 감사인사 정도는 괜찮잖아? -중구형-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