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작업소스

한글날 574주년 기념 한글 글꼴 폰트 무료 배포처

네스터TV 2020. 10. 11.
반응형

10월 9일 한글날 574주년을 기념하여 여러 사이트에서 한글 폰트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어 알려드리고자 한다. 한글날은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글을 창제하신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반포한 것을 기념하기 위한 한글 기념일이다. 여담으로 한국에서는 10월 9일을 한글날로 지정하고 있지만, 위쪽 북한에서는 1월 15일을 한글날이 아닌 조선글날로 지정하고 있다.

 

한글날에는 다양한 곳에서, 무료한글 폰트를 배포하기도 하고, 한글날 하루동안, 여러 사이트에서 로고를 한글로 하루동안 교체하는 작업도 하면서 한글을 기리고 있는 날이다.  우선 무료로 한글폰트를 배포하고 있는 사이트를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네이버 마루부리체

 

빙그레 싸만코체

 

비트로 코어체

 

공게임즈 이사만루체

 

 

 

 

 

세븐일레븐 김좌진 장군체

 

영양군 음식디미방체

 

위메프체

 

한글과 컴퓨터 한컴산스체, 한컴말랑말랑체, 훈민정음 세로쓰기체

 

마무리

한글날은 1990년부터 공휴일에서 일반적인 기념일로만 변경하였었는데 2005년에 국회 본회의를 통해 한글날 국경일 지정 법안이 통과되면서 2006년부터는 기념일이 아닌 국경일로 변경되었었다. 하지만 이때고 기념일에서 국경일로 변경만 되었을 뿐 지금처럼 공휴일은 아니었다. 본격적으로 한글날이 공휴일로 지정된 것은 2013년부터 공휴일로 지정되었다. 10월 9일은 실제로 한글이 만들어진 날은 아니고 한글이 만들어진 것을 기념하기 위해 국가에서 지정한 날이다. 이렇게 우리가 블로그를 쓰고 읽고 그리고 모든 소리를 글로 만들어낼 수 있는 위대한 한글을 창제하신 세종대왕께 감사드리자 끝.

 

한글은 과학이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