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작업소스

라이트룸 HDR 사진 보정 사전설정 10종 LUT 프리셋 공유

네스터TV 2020. 4. 17.
반응형

HDR이라는 용어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이다. HDR은 High Dynamic Range의 약자인데, 차세대 고품질 이미징 기술을 이야기하며, 요즘 컴퓨터 그래픽이나, 영상, 모니터 등 HDR 기능이 사용 가능한 재품들과 콘텐츠도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추세이다. 고화질의 이미지나 영상을 보게 되면 거기에 따른 만족감도 뛰어나기 마련인데, 필자가 이번에 공유하는 프리셋은 바로 라이트룸에서 HDR 효과를 사진에 부여할 수 있는 보정 프리셋이다.

 

내 사진에 HDR 느낌을 표현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프리셋 10종

위 대표사진이 이번 HDR 프리셋을 적용할 원본 사진이다. HDR프리셋을 적용하여, 앞서 이야기한 대로 HDR이란 가장 밝은 곳부터 가장 어두운 곳까지 사람이 눈으로 보는 것과 최대한 가깝게 밝기의 범위를  확장하는 차세대 기술로, 즉 지금 공유하고자 하는 프리셋은 실제로 보는 듯한 가까운 느낌을 전달해 주기 위한 사진 보정 프리셋이다. 밝기 대비에 따른 변화를 아래 사진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TIP
 
 

주의사항
라이트룸 4,5,6, CC버전에 호환되며 MAC/PC 모두 사용 가능하다 파일은 lrtemplate 확장자이다

 

LUT 사전 설정 프리셋 적용방법 아래 링크 확인!

 

파일 다운로드 (PW : 블로그주소 치시면 됩니다)

HDR10.zip
0.01MB

마무리

4K 또는 8K 까지 점점 더 갈수록 뛰어난 화질에 사진이나 영상을 볼 수 있는 시대를 살고 있다 보니, 눈이 높아진 탓에 낮은 화질의 콘텐츠는 상당히 보기가 꺼려지게 된다. 필자도 아직 컴퓨터 모니터가 HDR을 지원을 하지 않아서, 게임이나, 영상 등의 콘텐츠를 이용할 때, 사용해보고 있지는 못하고 있으나, 프리미어 프로나, 애프터 이펙트를 통한 영상작업을 할 때나 라이트룸을 통해에서 작업할 때만 HDR을 느껴보고 있다!. 퀄리티 높은 사진을 원할 때 위 프리셋을 이용해 보도록 하다! 끝.

 

갈 땐 가더라도 감사인사 정도는 괜찮잖아? -중구형-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