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게임

PC게임 플랫폼 스팀 게임 이중환전 수수료 없이 결제하는 방법

네스터TV 2020. 2. 19.
반응형

여러분들은 혹시 게임을 즐기고 계시나요? 즐기고 계신다면 어떤장르의 게임을 선호하시나요? 전 특별히 가리는 장르는 없이 두루두루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게임을 즐겨하지만 콘솔은 장비나 게임 모두 소유하고 있지않은 점에서 진정한 게이머가 아닐 수도 있겠네요 저는 PC를 이용해서 즐기는 게임만 하고 있어서 사실 콘솔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게 사실입니다. 물론 콘솔 독점작 등의 메리트도 있지만 요즘은 PC판으로 포팅도 해주는 사례도 많아서 독점작 때문에 콘솔을 구매할 생각은 없네요 다만 닌텐도 스위치 같은건 아이나 가족과 여럿이 즐기기엔 좋은 게임들이 많이 있어서 혹 하고는 한답니다

 

이중환전수수료가 무엇인가요?

스팀이라는 게임플랫폼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일명:카스) 와 하프라이프로 유명한 밸브사에서 만들고 운영하는 세계적인 게임플랫폼입니다. 요즘에는 무료게임을 하도 많이 뿌려서 에픽게임즈는 게임을 잘 모르는 분들도 알고 있더라고요 아무튼 이런 스팀을 필두로 다양한 플랫폼이 있는데요. 본래 스팀은 원화결제를 지원하지 않아서 일명 직구라고하죠.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즉 VISA 또는 MASTER 카드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답니다.

 

이중환전 수수료는 스팀에서 원화결제가 되면서  발생하게된 문제인데요 일단 각 게임마다 USD로 기존에 표기되어있던 제품의 금액을 KRW로 표기하게 된것인데요. 기존에 이용하던 VISA 카드등으로 결제하게되면, 카드사에서는 USD로 환전하여 접수를 받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사는 카드금액을 청구할 때에 USD를 다시 JRW로 환전하여 청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니 적게는 2번에서 많게는 3번까지 환전이 이루어지는 상황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환율이 제각각이다보니, 손해를 볼수 있는 여지가 분명히 있고, 일정금액의 수수료까지 합산되기 때문에, 여러번 환전이 될수록 여러번의 수수료를 내야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스팀이 처음 원화결제 도입이 되면서 이중환전문제 때문에 유저간에 말들이 많이 오갔습니다. 이제 이를 해결할 방법을 안내해 드리려하는데요 아직도 많은 분들이 지금도 이중환전수수료를 물어가며 결제하는 걸 보고 안타까운 마음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스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이제는 국내에도 유저가 꽤나 많은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기도한 스팀입니다. 스팀은 PC에서 이용가능한 플랫폼인데, 요즘은 PC를 TV모니터에 연결하여 콘ㅋ솔처럼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그런지 스팀에서는 콘솔화면처럼 보여지는 빅피쳐모드도 제공하고있습니다. 바로 위 화면에 빅피쳐모드를 실행했을 때의 화면이며, PC에 연결된 엑박 컨트롤러로 완벽하게 작동하고 있습니다

 

구매할 게임 제품을 찾아봅시다

마침 상점목록에 메트로2033 시리즈가 세일을 하고 있네요. 메트로 엑소더스가 스팀유저에게 빅엿을 선사하고 에픽과 기간독점 계약을 하는바람에 욕을 무진장 먹었는데 기간독점이 끝났는지, 스팀에도 오픈을 했네요. 아무튼 오픈 기념인지 메트로2033 시리즈를 번들로 묶어서 52% 할인을 하고 있길래 일단 이 녀석으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핑은 역시 장바구니에 담아야 제맛

우리는 온라인 쇼핑을 하기전 항상 작업하는 밑작업이 있습니다. 바로 장바구니 담기죠 실제로 어떤 물건이 집으로 배송되는 형태는 아니지만, 장바구니에 담는 것은 언제나 옳습니다. 현재 메트로 번들 가격은 한화로 55,650원으로 표기되어 있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구매를 시작해 보도록 해요

 

장바구니는 이렇게 생겼어요

장바구니 화면으로 오게되면 위와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구매한 이력이 있고 등록된 카드가 있기 때문에, 카드 뒷 3자리 CVC만 알고 있으면 버튼한번에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게 진정 완벽한 결제 시스템이죠. 국내 온라인 쇼핑은 무슨 쓰레기 같은 보안 프로그램을 깔아되고 본인인증하고 난리를 매번 쳐야하는 국내 결제보다 수만배 편합니다. 보안도 완벽하고요 구라제거기 개발자분의 마음을 알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직접 사용하기 위해 구매라는 버튼을 살포시 클릭해줍니다

 

대망의 게임결제를 진행하다

이중환전수수료 때문에 말이 많다는걸 알았는지, 이중환전 없이 결제가 가능한 기능을 탑재하여 주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문화상품권이나 해피머니상품권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저는 주로 토스결제 또는 신용카드(한국국내)결제 기능을 통해 결제하기 때문에, 이중환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장바구니에 한화로 표기되어 있는 금액 그대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스팀을 통해 결제하던분들은 비자나 마스터기능이 있는 카드로 결제를 하다보니 이중환전수수료를 여전히 물고 있었던거랍니다. 이제 결제수단을 국내것으로 변경하신 후 결제하여 보시면 이중수수료 없는 아름다운 결제가 가능 하다는 점 꼭 기억하시고 헛으로 나가던 수수료를 아껴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스팀은 다양한 게임과 소프트웨어를 본인의 계정에 담아두고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스팀 계정은 하나의 재산이다보니, 보안이 강력한 스팀가드 등으로 이중 잠금장치를 반드시 이용하셔야 한답니다 오늘의 시사점은 달러결제는 달러로 원화결제는 원화로 하여야한다는 점 즉 해당국가의 화폐로 결제하셔야 일반적인 카드수수료외에는 다른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걸 꼭 명심하시고 결제에 유의해 주시기 바래요 끝.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