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정말 싫은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네스터TV 2020. 11. 17.
반응형

셀룰라이트 때문에 여름철에 짧은 옷을 입기 꺼려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있고, 특히 여성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셀룰라이트는 운동을 엄청나게 해도, 잘 빠지지 않아서, 고민인 분들도 많이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셀룰라이트는 제거하는 방법과 발생하는 원인에 대하여 포스팅하고자 한다.

 

셀룰라이트란?

일방 지방덩어리와는 다른 셀룰라이트는 피하지방층에 모세혈관과 림프관의 순환장애로 인해서, 노폐물과 지방이 서로 뒤엉켜서 발생하는 염증화 된 지방조직을 말한다. 한 통계에 따르면 사춘기가 지난 여성들에게 대부분 나타나고 있는 현상이며, 일반적인 지방과 다른 특수한 지방이기 때문에, 식이요법이나 운동으로는 제거하는 것이 쉽지 않다.

 

여성 호르몬

여성 호르몬으로 알려진 에스트로겐은 셀룰라이트를 생성에 큰 영향을 끼치는데, 여성은 특히 임신을 하면 에스트로겐 분비량이 증가하고, 섬유 세포를 증가하며, 히아루로닉산이나, 콜라겐의 변이를 일으켜 특정 부위에 지방세포의 지방 활성을 유도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자궁이 커지면서, 주변의 혈관을 누르게 되어 혈액순환 기능을 떨어트리면서, 셀룰라이트가 발생하기도 한다.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면 영양결핍 등으로 인해서 셀룰라이트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하루 3끼 식단을 골고루 영양을 섭취해야 하고 운동을 꾸준히 하여 혈액순환 개선도 해주어야 한다.

 

오래 서있거나 꽉 끼는 옷을 입는 경우

장시간 서있는 경우 혈액순환을 더디게 만드는데 이는 셀룰라이트가 생성되는 원인이 된다. 특히 직업상 오래 서있는 경우,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어야 혈액순환에 도움을 얻을 수 있고 셀룰라이트가 생성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꽉 끼는 스키니 같은 옷을 입을 경우, 혈액순환이나, 림프순환이 잘되는 것을 방해하여, 셀룰라이트를 증가시키기도 한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기도 한데, 스트레스로 인해서 식욕을 촉진시켜주는 호르몬인 그렐린을 촉진시켜서 식욕이 더 왕성하게 하여, 카테콜아민의 수치를 증가시키면서 셀룰라이트 형성을 증가시킨다.

 

마무리

셀룰라이트는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의 장애로 인해서, 노폐물과 지방이 서로 엉켜서 생성 된 특수한 지방이라고 앞서 이야기하였는데, 셀룰라이트로 인해서 울퉁불퉁한 살들이 많은 분들은 혈액순환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식습관도 올바르게 갖고, 운동을 병행하여 주면, 셀룰라이트를 없앨 수 있을 것이다. 끝.

 

이런 건 좀 안 생기면 안 되나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