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게임

2K SPORTS PGA TOUR 공식 라이센스 진짜 골프 게임이 온다

네스터TV 2020. 5. 21.
반응형

NBA 시리즈를 매년 발매하고 있는 2K에서 PGA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리얼 골프 시뮬레이션 게임인 PGA TOUR 2K 21을 올해 8월 21일 전 세계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현실감 있는 골프게임이 없었던 탓에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아마도 골프게임이라면 모두의 골프나 팡야 같은 캐주얼한 형태의 재미는 한 개도 없는 게임밖에 없어서 진짜 골프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이번 출시 소식이 희소식이 될 것이다

 

어떻게 만들어지나?

PGA 투어는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시리즈, 닌텐도 스위치로 3개의 콘솔로 출시할 예정이며 당연히 스팀을 통한 PC버전도 같이 발매하게 된다. 이번 작은 공식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관심받고 있다. 위 사진처럼 이번 작품의 표지모델은 저스틴 토마스 프로골퍼를 모델로 내세웠으며, 앞서 이야기한 대로, 리얼 시뮬레이션 골프게임으로 제작된다고 하였다. 실제 PGA 투어 코스의 15개 라이선스를 확보하였으며, 실제 필드를 게임 안에서도 실제와 동일한 생생함을 구현하기 위해서 스캐닝 기술을 사용하였으며, 이를 통해, 그린, 벙커, 페어웨이, 나무, 호수, 연못 등이 모두 실제처럼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구현된다.

 

게임으로 할 수 있는 것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는 직접 수천가지의 커스텀 옵션을 통해 직접 페어웨이나 그린을 변경할 수도 있다. 또한, PGA TOUR 2K 21은 실시간 튜토리얼을 제공하며, 게임 관련 팁이나, 가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고, 이미 숙련된 플레이어에겐, 거리 제어, 퍼팅 미리 보기, 등 기타 여러 가지 배울 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소셜 게이밍으로 로컬이나 또는 온라인으로 경기를 여러 명이 펼칠 수 있으며, 친구들과 함께  4인 스크램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온라인으로는 그룹 단위로 클럽하우스를 만들 수 있고, 핸디캡이나, 이벤트 등 시즌 및 토너먼트 대회 참가가 가능하다

 

 

커리어모드는 어떻게?

스포츠 게임에는 꼭 있어야 하는 마이 커리어 모드에서는 11명에 실제 프로골프선수가 등장하며, 페덱스컵 챔피언 자리를 놓고 플레이어와 경쟁할 수 있다. 또한, 골프 하면 관련된 장비에 브랜드도 많이 있는데, 테일러메이드, 폴로 랄프로렌, 아디다스 등의 라이선스를 받은 브랜드 장비 및 아이템을 활용할 수 있고,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키우고,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그리고 스포츠 게임에 빠질 수 없는 부분은 바로 해설인데, 골프 유명 해설가 인 루크 엘비(Luke Elvy)와 골프 전문가인 리치 빔(Rich Beem)이 게임 속에서의 플레이의 중계해설을 담당하며, 뛰어한 그래픽으로 만날 수 있는 역동적인 컷씬과, 리플레이 시스템 등이 마치 진짜 생방송을 보는 듯한 느낌을 연출하여 준다.

 

 

마무리

필자는 게임도 좋아하고 골프도 좋아하는 스포츠이다. 필자처럼 게임과 골프를 좋아하고 즐기는 많은 골퍼들에게는 이번 작품에서 골프의 또 다른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혹시나 스크린장이나, 연습장 또는 필드에 나가지 못하는 상활일 때에는 온라인을 통해 지인들과 함께, 실제 PGA 코스에서 골프를 게임으로나마 즐겨볼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PGA TOUR 2K21 출시일은 2020년 8월 22일이다 끝.

 

리얼한 골프를 체험하고 싶다면 시작하자!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