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C 정보

이미지의 배경만 깨끗하게 지워서 투명 이미지 파일을 얻는 방법

네스터TV 2020. 6. 28.
반응형

필자가 지식인을 살펴보다 보면 이미지의 특정 인물이나 객체만 그대로 보존한 채 배경만 지워달라는 요청의 글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포토샵 사용이 편하기 때문에 포토샵으로 작업 후 답변을 달아주고는 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토샵 사용이 서툴거나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도 배경을 알아서 지워주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배경만 지워서 뭐하게?

그건 이미지를 사용하는 사람마다 사용하는 곳이 다르기 때문에, 왜 지우는지는 알 수가 없지만 배경 없는 특정 객체만 사용할 일이 이미지 작업을 하다보면 꽤나 많이있다. 필자도 필요시마다 특정 객체만 사용 할 필요가 있어서 배경을 지워서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있다.  의외로 배경없는 이미지를 사용할 곳은 많이 존재한다. 단지 깔끔하게 배경을 지울 수 있는 방법을 포토샵을 다루는 사람이 아니라면 찾기가 쉽지 않을 뿐이다.

 

이미지 파일 업로드만 하면 끝

배경을 지우고자 하는 이미지 파일만 사이트 서버에 업로드하면 배경만 제거된 이미지를 다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단, 위 이미지에 쓰여있는 거와 같이, 제한적인 부분이 있는데 우선 파일크기가 2메가 이하여야 하고, 700px X 700px 미만의 이미지 파일만 무료로 배경 지우는 것이 가능하다

 

 

 

손쉬운 사용

필자가 만약에 포토샵 사용을 하지 못하는데 배경을 지우고 싶다면 이 사이트를 이용했을 것이다. 배경 이미지를 지워주는 여러 사이트가 있는데 직접 이용해 본 결과 가장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다. 이 시스템은 배경만 자동으로 삭제하여주고,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부분만 살려서 다시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하여 준다. 그리고, 추가로 서버에 업로드했던 사진은 24시간마다 자동으로 서버에서 삭제되니,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마무리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한 이미지를 고품질로 변경해주는 사이트에서 같이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로, 마찬가지로, AI 딥러닝 기술을 통해, 앞서 소개한 것과 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이런 걸 보니 점점 시스템이 발전해가면서 편리해지는 점들이 많아지는 거 같다. 그렇다고 게을러지거나 배우는 걸 꺼려하지는 말자 끝.

 

인공지능 공부 잘하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