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C 정보

꼴보기 싫은 유튜브 채널 차단하기 크롬 확장프로그램

네스터TV 2020. 7. 6.
반응형

필자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만, 최근 너도 나도 유튜브를 시작하고 있는 상황에 콘텐츠가 목적이 아닌, 돈벌이 수단으로만 활용으로만 목적으로 하는 욕심이 생겨서 인지 점점 유튜브에도 쓰레기 같은 내용의 영상들이 넘쳐나고 정말 보기 싫은 채널의 영상도 많이 있다. 최근에도 주작질로 이렇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자기의 이익만을 생각하고, 소상공인에게 피해를 고스란히 남기 사건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이런 사례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선처 없이 참 교육을 시키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 아무튼 이런 꼴 보기 싫은 유튜브 채널은 완전히 내 눈에서 안 보이게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한다.

 

준비물은 크롬

지금은 마소의 익스플러러 브라우저보다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더 많이 사용할 것이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프로그램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크롬의 웹스토어에는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추가 기능에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는데, 이 프로그램도 그중에 하나다.

 

Channel Blocker

유튜브에서 보기싫은 채널이나, 댓글러를 차단 박고 싶다면 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된다. 아주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름 그대로 채널 차단기인데 내가 보기 싫은 아이디나 채널을 블랙리스트로 등록하거나, 영상이나, 댓글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다. 

 

 

 

확장프로그램 실행

확장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보면 위와 같은 화면은 볼 수 있다. 1번에 있는 화면은 블록 시킨 즉 차단시킨 유저나 유튜브 채널의 목록을 볼 수 있는 화면이며, 2번에 있는 것은 직접 차단하고 싶은 유튜브 채널의 채널명 또는 유저 아이디를 추가해서 손수 차단할 수 있는 화면이다. 위 사항이 불편하다면 훨씬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엑스 버튼만 눌러주자

위와 같이 각 채널마다 X 표시가 있는데 차단하고자 하는 채널 아이디 옆에 엑스 버튼을 눌러주면 다시는 그 채널이 보이지 않는다. 또한, 댓글창에 도 마찬가지로 일반 유저들의 아이디 옆에도 동일하게 X가 표시되는데, 차단하고 싶은 아이디를 눌러주면 해당 아이디의 유저를 차단할 수도 있다.

 

마무리

필자의 경우, 불쾌감을 유발하는 채널이나, 쓰레기급의 콘텐츠를 양산하는 질 떨어지는 애들 영상은 썸네일 조차 보고싶지 않을 때 위 소개해드린 프로그램을 이용하곤 한다. 유튜브에는 너무나도 다양한 영상들이 올라오고, 댓글을 통한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있어 걸러내고 싶은 채널이나 유저가 있다면 위 채널 차단기 확장 프로그램을 유용하게 이용해보도록 하자 끝.

 

오늘도 유용했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