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C 정보

쓰임새가 전혀없는 코타나 없애기 3초 초간단 방법

네스터TV 2021. 3. 5.
반응형

코타나는 헤일로라는 게임에서 등장하는 AI 이기도 하지만 윈도우에 탑재된 인공지능 개인비서에 이름이기도하다 그래서인지 실제 헤일로의 코타나의 음성을 담당했던 성우가 윈도우의 코타나에도 목소리를 제공하였다. 코타나는 2014년에 처음공개되었고, 현재는 윈동 10에 통합되어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그런데 문제는 한국에서는 무쓸모라는 것이다

코타나의 특징

코타나는 음성컨트롤보단 개인비서에 가까운기능을 수행하고 있고, 서드파티 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사용자의 현상황이나, 관련된 정보를 요청하지 않아도 스스로 먼저 자동으로 보여주기도 한다. 코타나는 음성 또는 키보드의 타이핑으로 명령할 수 있고, 학습능력이 있어서 개인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코타나 서비스자체가 사용자에게 맞춰져 있다. 문제이자 가장 큰 단점은 한국에선 사용이 불가능하다

 

한국어 지원하긴 하나?

지금까지도 코타나의 한국어 지원 발표가 나오지 않는 걸보면 아마도 앞으로도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 않을 까 생각된다. 코타나 한국어 지원에 대한 루머도 있긴하지만, 이렇게 오랜기간 지원을 하지 않는 걸 보면 더더욱 나오지 않을 것 같다. 그냥 포기 하도록 하자

 

코타나 삭제는 초간단하다

인터넷을 뒤져보면 코타나를 삭제하는 방법이라며 유튜브 영상도 있고, 블로그도 많이 있는데, 솔직히 장황하게 설명해놓았다. 레지스트리를 만져서 삭제하는 방법과 CMD 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실행시켜서 삭제하는 방법 등이 존재하는데 사실 이런 작업을 하는것이 오히려 시간낭비다 아래 필자가 적어놓은 텍스트를 복사 붙여넣기 하거나, 복사가 안된다면 첨부된 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복붙 해주면 끝난다

초간단 삭제방법

1.왼쪽하단 윈도우 버튼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후 위와 같이 Windows PowerShell(관리자)를 클릭해준다

2. 위와 같이 파워쉘 화면이 열렸으면 아래 문구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거나, 복사가 안된다면 TXT 첨부파일에 있는 글씨를 복사해서 붙여넣은 후 엔터를 치면 끝이다. 이제 창을 닫아주면 된다.

Get-AppxPackage -allusers Microsoft.549981C3F5F10 | Remove-AppxPackage

코타나삭제코드.txt
0.00MB

 

마무리

위와 같이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컴퓨터를 재부팅하도록 하자 한국에서는 사용도 하지 못하는 코타나가 윈도우에 강제로 박혀있는 꼴이니 시원하게 밀어주면된다. 은근히 코타나가 거슬려서 지우고 싶어하는 분들도 꽤있는것 같은데, 위 방법으로 간단하게 삭제하고 쾌적한 윈도우 생활을 즐기도록 하자 끝

 

바이 코타나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