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코인이야기

부르는게 값이다? NFT 뭐길래?

네스터TV 2022. 3. 29.
반응형

NFT 여기저기서 NFT NFT 그저 JPG그림파일 하나가 몇백에서 몇백업까지 하는 NFT는 도대데 무엇인지 세계에 많은 이들이 NFT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많은 투자업계와 기업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NFT는 무엇인지 아직 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포스팅합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근 NFT

NFT 는 논 펀저블 토근(Non Fungible Token)이라는 대체불가능한 토근이라는 뜻이 약자입니다. 하나의 토근이 다른 토근으로 대체할 수 없는 희소성을 가진 디지털 자산을 말하는데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소유권을 보장해주며 보든 거래가 투명하게 공개되어, 거래증명이 가능합니다. 이때문에, 메타버스 내의 게임 아이템이나 미술작품에 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쉽게 얘기하면 하나의 보증서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NFT는 앞서 이야기 했듯이 거래이력이나, 소유권, 등을 정확하게 보증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복제가 가능한 디지털파일과 다르게, 어떤것이 진짜이고 가짜인지 누가 소유하고 있는지 등을 정확하게 밝힐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로 만든 가상 자산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의 화폐처럼 NFT역시 디지털 자산입니다. 복제가 어렵기 때문에 희소성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위조품으로 인해 가치가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명품이라불리는 가방이나, 신발등 해당 브랜드의 복제품으로 인해 정품의 가치가 떨어지는 등에 피해를 NFT에서는 그럴수 없다라는 서입니다. NFT는 경매시장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고 수익을 만들어 낼 수 도 있으며, 모든정보를 정확하게 추적관리 할 수 있는 진짜 자산과 다를바 없습니다.

반응형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

NFT는 매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미술이나 게임뿐만 아니라, 음악, 스포츠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요즘 아이들이 많이 즐기는 로블록스라는 메타버스 게임의 캐릭터나, 아이템 등으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성장하고 있는 NFT 시장에는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삼성전자, 카카오, 네이버와 같은 대기업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희소성으로 인해서, 투자용 자산으로도 인기가 꽤 높은 편입니다. 

코인과 마찬가지로 부정적인 시선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에 부정적인 시선을 가지고 있는것과 같이 NFT역시 그런 시선으로 지켜보는 이들도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가상일 뿐이다라고 지적하는 분들도 있으며, 투기성이 높아 일시적인 유행이라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물론 긍정적인 시선과 부정적인 시선 모두 그럴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확실한 것은 NFT로 인해 진짜에 대한 가치를 증명할 수 있기에 인터넷이나, 가품을 만들어 내는 이들로 피해보는 일은 없을 수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투기성이 높은 자산이 될 수 있으니, 모든판단은 본인이 직접 해야할 것입니다.

마치며

NFT는 블록체인 시술을 활용하는 대표 사례로 탈중앙화와 투명성 등 복제가 매우 쉬운 디지털 파일에 유일무일한 가치를 부여할 수 있고, 실제 현실에 있는 것을 디지털로 영구적인 보존을 할 수 있다는 좋은 의미도 있습니다. 현재 NFT에 대한 투자 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 투자자를 보호하는 등에 대양한 제도도 마련되어야 하겠습니다. 실제로 존재하는 현금과 부동산의 차이와 유사한 코인과 NFT 아무것도 모르고 지나치는것보단 한번쯤은 관심을 가져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