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프리랜서 연구소

돈버는 방법은 스스로 찾자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다

네스터TV 2022. 7. 21.
반응형

인터넷이라는 단어만 쳐봐도 '인터넷으로 돈 버는 법', '인터넷으로 돈 벌기', '인터넷으로 부업하기' 등 다양한 연관검색어가 나타납니다. 인생을 살면서 대부분 의 화두는 바로 '돈'일 것입니다. 더군다나 주식이나, 코인, 부동산 등 일확천금에 현혹되기 쉬운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얻는 방법 등에 대한 무수한 글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결론은 벌써부터 말하자면 정말로 돈 벌 수 있는 방법은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습니다가 팩트입니다. 

유료 강의로 알려준다??

노하우를 알려주겠다던가, 이렇게만 하면 월 천만 원을 벌 수 있다던가 이런 유혹되는 말들로, 사람을 모집하고 유료 강의를 하는 광고들을 아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들조차 이러한 광고하는 이유는 수강이 필요한 사람들로 인해 돈을 벌기 위함입니다. 노하우에 대한 대가를 돈으로 받는다고 그럴싸하게 포장하고 있지만, 대부분이 거짓입니다. 물론 일부는 도움을 받을 수 있겠지만, 대부분 인터넷만 뒤져도 나오는 정보입니다. 곰곰이 생각해보시고 절대로 혹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단순히 강의듣고 돈을 쉽게 벌 수 있고 많이 벌 수 있다면, 세상에 가난은 없어져야겠죠

 

유튜브나 블로그 하면 돈 벌 수 있어!

과연 그럴까? 한때 유튜브 붐이 일어나면서 누구나 영상만 만들어 구독자 모으면 쉽게 돈 벌 수 있다는 생각으로, 우후죽순 채널들이 어마 무시하게 생겨났고, 멀쩡하게 다니던 직장도 그만두는 사람도 보았습니다 하지만. 실상은 어떨까요? 항상 자기 일에 진심인 사람 열심히가 아니라 꾸준한 사람만 살아남습니다. 이는 어떠한 일에도 적용이 됩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하면 분명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단순히 만들어놓고 글을 쓰고 영상만 올린다고 당장 금전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사기도 아니라 애매하다

얼마를 벌고 있으며 실전 강의를 해주겠다는 다양한 광고글 후기글이 있는데 사기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이들의 성공이 100% 거짓은 아니기 때문이기도 하고, 완전하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다만 정말 문제인 점은 강의를 하는 사람이 본인이 이룬 성과를 과대하게 부풀리는 점입니다. 차라리 무료로 제공되는 정보들만 골라내어 본인에 역량에 맞추어 자신에 수준에 맞게 하면 손해도 덜 볼 수 있고 스스로를 발전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도조차 하지 않으면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습니다.

 

야~ 이게 지금 돈이 된단다

네 이미 늦었습니다 현실은 냉혹하고 냉정합니다. 많은 이들이 돈이 된다고 하는 것들은 이미 철 지난 것입니다. 그곳은 항상 레드오션이기 때문에,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진짜 돈 버는 방법은 혼자서 또는 가족끼리 하지 절대 남에게 공유하지 않습니다.

 

마무리

"직장 생활하다가 스마트 스토어 운영하고 월 천만 원 벌면서 삶이 달라졌어요"
"블로그 애드센스로 월 천만 원씩 비밀문서 공개할게요"

손쉽게 돈 벌고 싶은 사람에게는 혹할만한 문구입니다. 이런 글을 또 뭐라고 할 수 없는 게, 힘들고 일하는 거 비해 수익도 낮다고 얘기한다면 어떤 누가 이런 콘텐츠 강의를 듣고 책이라면 사서 보겠습니까?  이해도 됩니다. 호갱에 지갑을 열기 위해선 쉽고 돈 많이 벌 수 있다는 식으로 카피라이팅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돈버는 방법을 스스로 연구하고, 돈을 벌수있는 다양한 도구들을 활용하여 정보가 널려있는 인터넷을 뒤져가며 자신만의 노하우를 축적해나가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