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디자인&프로그램

캡컷 사용법 및 기초 튜토리얼: 디자인 초보자를 위한 완벽한 가이드

네스터TV 2023. 5. 17.
반응형

캡컷(CapCut)은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사용 흐름이 완벽하게 갖춰진 무료 영상 편집 앱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캡컷 사용법과 기초적인 튜토리얼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화려한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면 이 글을 끝까지 지켜봐주세요!


캡컷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캡컷은 iOS와 Android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스토어에서 "CapCut"으로 검색 후 설치합니다.

프로젝트 생성하기
앱 실행 후 '새 프로젝트' 버튼을 선택하여 새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비디오, 사진, 텍스트 등 원하는 요소를 추가하세요.

비디오 편집하기
가지고 있는 비디오의 길이를 자르거나, 필터와 효과, 음악을 더해 독창적인 영상을 만들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클립을 추가하여 하나의 영상으로 합치거나 나눌 수도 있습니다.

사진 추가 및 편집하기
사진을 추가해 슬라이드 쇼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사진의 전환 효과를 변경하거나, 드래그를 사용해 이미지의 크기와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추가하기
캡컷은 다양한 폰트와 색상을 지원하여, 자막이나 해시태그 등 텍스트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음악 및 사운드 이펙트 추가하기
백그라운드로 음악 추가는 물론, 더빙 및 사운드 이펙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수많은 음악과 사운드 이펙트가 있습니다.

영상 내용 저장 및 공유하기
편집이 완료되면 '내보내기' 버튼을 눌러 저장 및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고품질, 풀 화질 등 다양한 영상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SNS, 메신저를 통해 쉽게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예시 1: 여행 영상을 만들기 위해 여러 개의 비디오 클립과 사진을 합친 후, 시원한 음악을 추가해 보세요. 자막과 날짜, 위치 등의 정보를 넣어 추억에 머문 귀중한 영상을 만듭니다.

예시 2: 요리 영상에는 재료 준비부터 완성까지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클립과 이미지, 효과를 사용하며, 필요한 경우 자막으로 설명을 추가합니다.

예시 3: 유투브 채널을 운영한다면, 인트로 영상과 아웃트로 영상을 제작하세요. 개성과 창의력을 발휘한 영상으로 인상적인 브랜딩을 완성합니다.


이 글로 캡컷 사용법과 기초적인 튜토리얼에 대해 알게 되셨길 바랍니다. 지금 바로 핸드폰에 캡컷 앱을 설치하여 멋진 영상 편집을 시작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