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에 도움 될 수 있는 광고차단관리는 무엇인가?

네스터TV 2020. 3. 25.
반응형

필자에게 간혹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이런 내용은 비단 문의하신 분들만에 고민이 아닐 것이라, 판단되어서, 포스팅하려고 마음먹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분들의 최대 관심사는 바로 애드센스일 것이다. 소위 애드 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를 엄청나게 자신의 블로그에 설치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계신 것으로 알고 있다. 만일 아직 애드 고시를 통과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필자의 아래 포스팅을 먼저 필독한 후에 이번 글을 읽어보아도 늦지 않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애드센스의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선 자신의 블로그에 설치되어 있는 애드센스를 면밀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아마도 처음으로 애드센스를 설치하신 분들이라면, 기쁜 나머지, 관리자 화면도 들어가 보고,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가 잘 뜨는지도 확인해볼 것이다. 단 절대 스스로 눌러보거나, 눌러달라고 요청하거나, 광고를 누르도록 유도하는 등의 행위를 하게 되면, 열심히 노력해서 통과한 애드 고시를 30일 정지를 시작으로 영구 자격 박탈까지 당할 수 있으니, 기뻐서 들뜬 마음을 가라앉히고, 구글 애드센스의 유의사항이나, 약관을 반드시 참고하여 읽어보도록 하자!

 

구글 애드센스 CPC?

CPC라는 단어는 인터넷 광고에 대해서 아는 분들이라면 익숙한 단어일 것이다. Cost Per Click 즉 클릭당 단가라고 하기도 하는데  유효한 클릭수에 따라 애드워즈에 등록한 광고주는 클릭에 대해 측정된 비용을 지불하고 그 비용에 일정 부분은 광고 게시자에게  나누어 주는 것인데, 광고 게시자란 여러분을 말한다. 애드센스에 노출되는 광고는 아주 다양한데, 어떠한 광고는 CPC로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이 $0.5이고 어떤 광고는 CPC로 지급되는 금액이 $2라면 클릭 수에 따라 많을수록 큰 차이가 발생할 것이다. 그렇다고 CPC 단가가 낮을 걸 찾아서 일일이 차단하는 건 오히려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명심하도록 하자! 구글 알파고는 바보가 아니다.

 

블로그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광고 차단 관리하기

여러분이 애드센스 세팅이 완료되었다면, 그걸로 끝이 아니라, 광고에 대한 실험과 갖가지 세팅을 해줄 필요가 있는데 우선 이번 포스팅에서는 광고 차단 관리를 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 차단 관리 - 광고심사센터 순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위 이미지와 같은 형태로 다양한 광고들이 보이게 될 것이다. 이 광고들은 검토 완료가 되지는 않았지만, 광고로 송출되는 광고 화면들이다. 추가적으로 검토가 안된 광고는 하단에 페이지별로 넘겨 볼 수가 있다. 필자가 광고 차단 관리에 들어와서 블로그에 노출될 광고를 관리하고자 하는 이유는 예를 들어서 위 이미지와 같은 광고는 멘트부터가 성인광고 인데 CPC 단가 이런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이런 광고는 자신의 블로그의 질을 떨어뜨린다고 생각된다면, 차단해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차단관리는 이렇게 본인의 블로그에 노출되기를 원치않는 광고가 있다면, 노출이 안되게 설정하여 주면 된다. 일일이 하나씩 차단하기가 번거롭다면 해당 광고 이미지 아래에 관련광고찾기를 눌러 주면 비슷한 광고 이미지를 보여주니 좀더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광고가 블로그에 과하게 노출되는것 역시 광고단가를 떨어뜨리는 요소가 되니 적절히 차단하고 적절히 블로그에 배치하도록 하자!

 

마무리

애드센스는 각각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마다 적용되는 애드센스 노출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서 여러 가지 실험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건 실험을 하는 과정에서, 본인 의도와 다르게, 수익이 감소하는 현상도 있을 수 있고, 늘어나는 현상도 경험할 수 있다. 애드센스 광고가 승인되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실험하는 과정에서 수익이 감소 했다고 안 좋은 것도 아니고 수익이 올랐다고 좋아할 필요도 없다 조급해 하지 않고 테스트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CPC가 낮다고 차단하고 CPC 높다고 노출하고 이런 거 연구할 시간을 콘텐츠 만드는데 쏟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필자는 돈만 보고 쫓아가는 사람이 성공한 걸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끝.

 

필자가 침이 마르도록 이야기하는 것은 "꾸준함으로 멀리 바라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이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