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수익향상과 성인광고 차단하는 방법

네스터TV 2020. 3. 27.
반응형

이전에 포스팅에서 필자는 광고 차단 관리에 관하여 언급한 내용이 있는데, 성인광고로 골머리 앓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아. 일일이 찾아서 차단하는 행위를 하지 않고 완전히 성인 관련 광고나 나오지 않도록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하여 드리고자 한다. 성인광고나, 도박 등 원치 않는 광고이거나, 자신의 블로그의 질이 떨어져 보일 것 같은 광고는 차단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효과적인 광고를 차단을 사용함으로써 수익에 대한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필자의 블로그에도 애드센스가 설치되어 있고, 간혹 성인광고가 달려있다고 메일을 보내주신 분도 계셨다. 필자는 그게 큰 문제가 될까 싶었는데, 누군가는 그로 인한 불쾌감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이걸 정리를 해야 하는 건지, 말아야 하는 건지 생각이 깊어졌다. 잘 알고 있다시피, 자동 광고가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블로그에 접속하는 유저마다 광고가 각기 해당 유저의 인터넷 사용하는 행동 패턴에 따라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에, 성인광고가 자주 등장한다면, 그 유저가 엇비슷한 콘텐츠를 다른 곳에서 보았거나 단 한 번도 성인 관련 콘텐츠를 인터넷에서 본 적이 없다면 정말 억울하겠지만 랜덤 광고에 성인광고가 노출된 영향일 것이다. 이런 특정한 콘텐츠의 광고를 내리면서 광고수익을 좀 더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민감한 카테고리를 정리하자!

애드센스 관리자에 접속하였다면 왼쪽메뉴에 차단 관리라는 메뉴를 클릭하고 서브메뉴에 나타나는 모든 사이트를 클릭하도록 하자 모든 사이트를 클릭하게 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여러 항목들을 관리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타난다. 우리가 이번에 관리해야 할 항목은 이미 한글로 크게 쓰여있는데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해둔 민감한 카테고리 관리라는 파란색 글씨를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하자!

 

성인광고 사라져라!

모든 사이트에 적용하길 원하기 때문에 모든사이트 내의 민감한 카테고리를 선택한 것인데, 관리 화면을 확인하여 보면, 위와 같은 화면은 볼 수 있다. '성에 대한 언급'이라는 문구가 보일 것이다. 우측에 보면 기본적으로는 '허용됨'이라고 세팅 단추가 열려 있는 상태이지만,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여 주면 '차단됨'으로 변경하여 주면 다시는 성인 관련 광고가 표시되지 않는다.

 

수익 향상 조정은?

수익에 관한 부분은 각 카테고리 별로 광고 노출 비율과 수익비중에 대한 %가 나오는데 예를 들어 게임 콘텐츠의 광고 노출률이 4%인데 수익비중이 10%였다면 100개의 광고 중 4개가 게임 콘텐츠 광고였다고 볼 수 있으며, 이 광고가 만일 전체 100원의 수익을 가져다주었다면 이 중 게임 콘텐츠 광고가 10원을 수익을 발생시켜 주었다는 이야기다. 이런 비율을 광고 콘텐츠별로 비교해 보고 효율이 낮은 광고비율을 조금씩 조절한다면, 자연스럽게 수익이 증가하게 될 것이다. 

 

마무리

단, 성인광고를 제거한다고 해서, 무조건 블로그의 수익이 늘어난다거나 하는 착각은 하지 말도록 하자! 각자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특정 주제에 따라서 각기 다르게 나타날 텐데, 블로그에서 다루고 있는 콘텐츠 즉 성격에 따라 어떤 광고가 수익의 대한 비중이 높은 지는 각각 다를 수 있다는 점은 꼭 알다 두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 카테고리별로 각 노출에 대한 비율과 수익비중을 면밀히 비교해서 관리한다면 애드센스 수익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끝.

 

 

필자의 블로그에는 성인광고의 노출과 수익비중이 괜찮은 편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이걸 어떻게 할지 고민된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