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위한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를 개제하도록 하자!

네스터TV 2020. 3. 9.
반응형

필자의 블로그 방문을 해주시는 분들과 구독자분들께서는 아실지 모르겠지만, 필자의 블로그에 없는 것이 하나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광고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인피드 광고나, 디스플레이 광고 등과 다르게 애드센스가 승인되어도 바로 사용할 수 없는 광고다. 필자 역시 처음부터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설정할 수 없었기 때문에, 역시나 기억에서 안녕하고 있던 종류의 광고 단위였다.

애초부터 없던 광고 단위 모델이다 보니, 필자가 신경을 쓰지 못한 건 사실이다. 며칠 전 게재된 포스팅에 답변 댓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이상하게 못 보던 광고화면이 보여서, PC와 모바일 을 몇번을 훓어보았는데, 역시나 필자가 세팅해 두었던 광고는 아니어서 이건 뭐지? 생각하고 있었다 혹시나 AMP광고 설정한 것이 보였다 안보였다 하는역할을 한 것 같긴하다. 아무튼 못보던 광고 화면은 아무리 봐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화면으로 보였기에 애드센스에 오랜만에 접속해 보았더니 아래와 같이 나와있었다

애드센스 홈 - 광고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 순서로 이동하게 되면, 신규 광고 단위를 생성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난다. 위와 같이 광고 단위를 볼 수가 있는데 역시나 안보이던 녀석이 등장하였다. 맨 오른쪽에 있는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녀석이다. 이미 활성화는 되어 있었는데 필자가 애드센스 사이트를 자주 들락거리는 게 아니다 보니 몰랐던 것이다. 아무튼 AMP를 설정한 탓에 보였던 것 같은데 덕분에 일치하는 콘텐츠가 정사적으로 활성화되었다는 걸 알게 되었으니, 필자도 한번 적용해 보도록 해야겠다

 

 

먼저 일치하는 콘텐츠의 개제 조건은 무엇인가?

앞서 이야기한 대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처음부터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어떠한 조건이 발생해야지만, 애드센스 계정에 자동으로 활성화가 된다. 활성화될 때 따로 메일이 오지 않은 걸로 보아, 따로 안내를 해주는 것 같지는 않다. 다만 위 이미지와 같이,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사용되려면 일정 조건을 충족하여야지만, 활성화가 되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가 낮은 트래픽을 유지하고 있고, 고유한 페이지 수 즉 콘텐츠가 부족할 경우에는 일치하는 콘텐츠가 활성화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할 수가 없다.

일치하는 콘텐츠 활성화 관련으로 많은 분들이 추측하고 있는 활성화 수치는 대략적으로, 포스팅수 75~80개 일방문자 평균 400~500명 등 조금씩 다른 수치를 이야기하는데 필자의 경우 추후에 필자의 현 블로그 기준으로 방문자 관련하여 포스팅하겠지만, 블로그 재개 후 한 달이 채 안 걸린 시점에 활성화가 되었다. 필자의 활성 기준으로 보면 평균 200~400명 기준에 포스팅 개수는 80개 전후인 듯하다. 

 

가장 중요한 건 포스팅의 질!

여기서 중요한 점은 애드센스 Q&A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없는 사이트에서는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 옵션을 사용한다고 하여도, 광고 게재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즉, 포스팅의 질이 떨어지거나, 누누이 말씀드린 1000자 이하의 포스팅 등이 많아선 안된다. 블로그 내에 게시되는 글의 개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중요한 건 글의 내용이다. 광고를 떠나서, 독자들에게 읽을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진정성을 전달할 수 있는 블로거가 되는 것이 좋겠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코드를 생성해 보자!

이라는 모듈로 되어 있고 해당 모듈명 아래에 붙여 넣으면 완성된다. 원하는 위치에 넣기 어렵거나 귀찮다면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마치며

위 이미지는 필자의 블로그에 적용한 결과이다. 역시나 깔끔하게 잘 나온다. 일치하는 콘텐츠 활성을 하고 싶은 블로거분들은 자신만의 주제를 열심히 포스팅하고 독자들과 꾸준한 소통을 하시길 바란다. 구글 애드센스에 편법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자신의 노력에 따른 보상을 반드시 오길 마련이다. 또한, 일치하는 콘텐츠가 삽입되었다고 해서, 광고수익이 막 늘어나는 것은 아니다. 끝.

 

노력해도 되지 않는다는 것은 노력을 안 했거나, 노력해도 안되는 것을 반복했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