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를 입력하고 수익을 창출해요

네스터TV 2020. 2. 19.
반응형

잊어버리고 있던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를 이제야 입력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잊어버렸던 것도 있고 저는 PIN번호 신청으로부터 2~4주 뒤에 우편으로 받을 것이라는 걸 확인하고는 사실 언젠가 오겠지 하고 잊어버리고 있던 게 사실입니다. 어느 날 제 책상에 덩그러니 올려져 있는 구글 애드센스 우편을 보고서는 나중에 입력하면 되지 하고 입력을 안 하고 있긴 했어요 아무튼 며칠 전 입력한 후 이제야 포스팅하여 봅니다 PIN번호 우편이 어떻게 생겼는지 볼까요!

 

PIN번호는 어떻게 받는 건가요?

 

이전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에서도 설명하여 드렸다시피, 일정 수익이 도달하는 시점 즉 예상수익 $10 돌파하는 시점에 위 이미지와 같은 문구과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했을 때에 표시가 됩니다 무슨 주소인가 봤더니, 계정 개인정보에 우편 받을 주소가 등록되지 않아 입력하라는 메시지였습니다. 즉 PIN번호를 받을 때가 된 것이지요 핀번호가 있어야지만 정상적으로 등록된 외화통장 지급계좌로 수익을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주소를 등록하면 핀번호를 2~4주 뒤에 우편으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받는 시기는 유저별로 상이한 것 같으니 여유를 두고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핀번호 관련 Q&A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가서 검색해 보시면 구글 애드센스와 관련된 다양한 도움말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IN번호 관련해서, 여러 가지 이유로 받지 못하거나, 새로운 핀번호를 요청해야 하는 상황도 발생하곤 합니다. 예를 들어 빨리 핀번호를 입력하고 싶은 마음에 기다림을 참지 못하고, 새로 핀번호를 신청했는데, 재신청 이후 이전에 신청한 핀번호가 떡하니 집에 도착하였다면, 이미 이전 핀번호는 사용이 안 되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또 4주 기다리셔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는 거니, 침착하게 우편 올 때까지 느긋하게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이제야 진정 애드 고시를 통과한 것

핀번호 입력부터가 진정 애드 고시 합격자라 불릴 수 있겠네요 네 그렇게 기다리던 녀석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게 바로 구글에서 보내온 우편입니다. 등기도 아니고 그냥 우편입니다. 어느 날 우체통 뒤지면 나오는 그런 녀석입니다. 뭐 볼만한 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우린 그냥 숫자를 보기 위해 그리고 입력하기 위해 이 녀석을 기다린 것입니다 우편에 위아래 그리고 오른쪽에 붙어있는 녀석들을 제거해달라고 쓰여있습니다. 

 

이제 PIN 번호를 입력해봐요!

우편을 개봉하면 위와같이 간략한 설명과 함께 오른쪽에는 핀번호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해당 핀번호를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한 후 설정에 들어가 주소 인증을 눌러 핀번호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그런 해당 계정에 수익이 지급이 정상정으로 될 수 있도록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이 핀번호가 입력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많은 수익을 벌어도 지급받을 수 없으니, 꼭 거쳐야 하는 가장 중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돈은 언제 얼마부터 받을 수 있나?  

애드센스의 수익 지급은 매월 21일에서 24일 사이에 등록된 외화 통장으로 달러로 지급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100달러가 넘으면 입금해주고 있는데, 지급설정에서 지급받을 금액의 단위 또는 지급 보류 등을 직접 변경해 주 실수 있습니다. 이제 딱히 애드센스에 문제가 있지 않다면 가끔씩 계정에 접속해서 수익만 확인해 보시면 되겠죠! 블로그에 좀 더 집중할 세팅이 완성되었네요^^

 

마치며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며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도 계실 것이고, 순수 글 쓰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수익과 별개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너무 수익에만 치중하시고 마음을 가지고 계신다면, 개인적인 사견이지만 이미 블로거로써는 실패한 블로거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진정성 있는 정보와 일상을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는 순수한 블로거가 되시길 바라며, 저 네스터는 이만 뿅! 끝.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