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C 정보

유튜브를 더 편하게 팟플레이어에서 감상하는 꿀팁 공유

네스터TV 2020. 4. 5.
반응형

여러분들 중 유튜브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이다. 필자도 자주는 아니지만, 영상으로 궁금하거나 필요에 의해 찾아볼 때에는 유튜브를 활용하는 편이다. 그런데, 무수히 많은 콘텐츠가 장점이기도 하지만  불필요한 영상들도 같이 나오게 되니 검색이나, 찾기가 번거로운 점이 있다는 단점도 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는 자신에게 필요한 영상을 편리하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한다.

 

많은 분들이 PC에서 주로 사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있다면 아마도 팟플레이어일 것이다. 필자가 여러 플레이어를 사용해보고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아직까지는 타 플레이어에 비해서 팟플레이어가 편리하다는 것이다. 팟플레이어를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본 적인 세팅이 아직 안되어 있다면 아래 필자의 이전 팟플레이어 활용법을 참고하면 좋다

 

 

보고 싶은 영상을 검색하여 보자!

유튜브에서 보고 싶은 영상을 검색으로 찾아보면 썸네일 리스트가 표시가 될 텐데 영상을 먼저 재생하지 않고 썸네일 이미지를 위 캡처 화면처럼 팟플레이어 화면으로 마우스 드래그하여 주면 보고 싶은 영상을 바로 팟플레이어에서 재생시킬 수 있다. 간단하게 썸네일을 드래그하여 팟플레이어의 창으로 옮기면 된다.

 

 

 

다른 영상 재생 및 재생목록 추가하기

팟플레이어로 유튜브 영상을 볼 때 좋은 기능이 있는데 바로 나만의 재상 목록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위 캡처 사진과 같이 썸네일 이미지를 드래그하여 팟플레이어 화면으로 이동시키면 되는데 재생목록 추가 쪽으로 드래그하면, 재생목록에 추가가 되며, 이 영상 재생하기 쪽으로 드래그하면, 보고 있던 영상을 새로 드래그한 영상으로 대체시킬 수 있다. 

 

추가 꿀팁!

팟플레이어로 유튜브 영상을 재생시킬 경우, 옵션으로 영상에 대한 조절이 가능한데, 명도나 채도, 소리 등 영상에 세부적인 부분을 입맛대로 설정할 수가 있다. 또한, 영상 재생 구간도 0.1초 단위로 조절이 가능하며, 캡처도 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나스 서버에 접속하여 영상 재생도 가능하다. 가장 좋은 건 아무래도 직장 내에 보안 프로그램 등으로 인해서, 전체 화면으로 보는 게 불가능한 직장을 다니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팟플레이어로 전부 해결되는 부분이니 꼭 활용하도록 하자!

 

마무리

팟플레이어를 오랫동안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알고 있겠지만, 아직도 모르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 포스팅해보았다, 이 외에도 팟플레이어로 유튜브 보는 장점은 플루이드 적용, 광고 비노출, 주소창 드래그 재생도 가능하다는 것 등이 있다, 단점도 존재하는데 아주 가끔 재생이 안 되는 영상이 있다는 점이다. 끝.

 

팟플레이어는 동영상 프로그램 중 갑 오브 더 갑 인거 같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