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게임

명작 크라이시스1 리마스터 소식 유출 및 공식 티져 발표

네스터TV 2020. 4. 17.
반응형

07년에 당시 모든 게임의 그래픽을 씹어먹을 정도로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주던 FPS 게임으로 유명한 게임 크라이시스가 루머로만 떠돌던 크라이시스 게임이 리마스터된다는 소식이 16일 유명 게임 리뷰터인 앵그리 죠의 쇼에서 VFX를 담당하던 lashman 이 크라이시스 공식 홈페이지의 쿠키 정책 안내 페이지를 통해 크라이시스 리마스터 홈페이지를 찾아내면서, 공식 발표 이전에 유출되어, 루머가 사실로 확인되었다

 

크라이시스는 어떤 게임인가?

근 미래를 배경으로 2020년 8월 7일 북한령의 필리핀해 링산 섬에서 미국 과학자들이 정체를 알 수 없는 물질을 발견하는데, 북한이 긴급하게 군부대를 보내 섬을 점령하고, 외곽에서는 민간인을 포위하는 일이 발생한다. 이에 미국 정부가 과학자들의 구출과 사태 파악을 하고자, 2020년 8월 14일에 링산 섬으로 특수부터 랩터 팀을 파견하는데, 이 랩터팀의 팀원 중 한 명이 주인공 노매드 (제이크 던)이며, 바로 유저가 플레이할 캐릭터다. 장르는 1인칭 FPS이다.

 

크라이시스 개발 중 재밌는 히스토리중 하나는 본래 적군이 북한이 아니라, 중국이었으나, 제작사에서 미중관계를 생각하여 북한군으로 변경한 개발 에피소드가 있다. 북한군이 적군 설정이다 보니, 당시 출시 이전에, 국내 게임 심의 문제를 놓고 여러 가지 말들이 많이 있었는데, 막상 정식 출시할 때, 별다른 삭제 등이 없이, 무사히 심의를 통과하였다. 다만, 본래 중국군을 북한군으로 갑자기 변경한 것 때문에, 북한군 음성 더빙이 병맛이다.

크라이시스 1 리마스터 공식 홈페이지 게임설명

 

"크라이시스는 1인칭 슈팅 게임 팬들에게 가장 생생하며 발전된,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며, 플레이어가 실시간으로 생존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크라이시스 리마스터는 PC,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및 최초로 닌텐도 스위치를 위한 크라이엔진의 하드웨어나 API에 제약을 받지 않는 레이트레이싱 솔루션을 포함해 새로운 그래픽 기능들, 고품질 텍스처를 제공합니다."

 

모든 플랫폼으로 출시

PC뿐만 아니라, 플스 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로 모두 출시할 예정이며, 특히 닌텐도 스위치에서 레이트레이싱 기능을 제공한 다고 하니, 닌텐도에서도 뛰어난 그래픽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겠다. 07년 당시에도 크라이 실사라고 불려질 정도로 시대를 앞서 나가는 실사 그래픽을 선보이는 기술력은 여전한 것 같다. 아래 공식 발표한 크라이시스 리마스터 티저 영상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크라이시스1 리마스터 공식 티져영상

마무리

크라이텍 자체 개발한 엔진이 바로 크라이엔진인데 이를 통해 출시한 게임이 바로 크라이시스이다. 07년도 당시 엄청난 주목을 받은 게임이고, 그 어떤 상용엔진도 표현하지 못했던 자연 묘사나 엄청난 비주얼을 보여주던 그래픽은 당시에는 엄청난 관심을 받기에 충분하였다. 이제 세월이 흘러 더 뛰어난 모습으로 나와줄 텐데, 출시 예정은 정확히 나오지 않았지만, 2020년 여름 중에 출시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 엔비디아 3천 번대를 준비해야 하는 것인가... 끝.

 

소리 벗고 팬티 질러!!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