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게임

사이버펑크 2077 골드행 및 한국어 더빙 확정

네스터TV 2020. 10. 10.
반응형

필자가 제일 기다리고 기다리는 게임인 사이버펑크 2077이 이제 출시 한 달 정도밖에 남지 않았다 사이버펑크는 오픈월드 액션 RPG 게임이며, 본래의 원작인 사이버펑크 2020에 배경에서 50여 년이 지난 미래를 그리고 있는 게임이다. 사용도 공개되었는데 필자는 다행히도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권장 시스템 요구사항을 훌쩍 넘는 사양의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을 것 같다

 

사이버펑크 2077 골드행

사이버펑크 2077이 며칠 전 골드행을 발표했다. 골드행이랑 게임을 출시하기 전 게임의 최종본이 수록된 마스터 CD가 완성된 것이며, 이 최종본이 복사 과정을 거쳐서 유통사를 통해 판매용으로 만들어져 게임 유저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골드행은 곧 게임의 출시가 임박했다는 뜻이 되기 때문에, 이제 더 이상 사이버펑크 2077 게임의 발매 연기는 없이 곧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한국어 더빙

찰진 욕을 그대로 알아들을 수 있는 한국어 더빙이 한글날 인 10월 9일 공개되었다.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해볼 수 있다. 자막 한글로만 출시될 예정이었는데, 한국어 더빙까지 최고 기대작인 만큼 정말 갓겜이라 부를만하다 한국어 더빙은 출시할 때 바로 즐길 수는 없고 12월 11에 업데이트를 통해 즐길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마무리

여담으로 넷플릭스에서 사이버펑크 2077 세계관을 베이스로 하는 애니메이션이 제작된다고 하는데, 2022년에 공개할 예정이다. 제작사인 CD PROJEKT RED를 보면 전에 발매했던 위쳐 3의 꾸준한 사후 지원과 관리 그리고 무료 DLC를 제공했던 것처럼, 사이버펑크 2077 역시 마찬가지의 지원을 할 것으로 예고한 바가 있어, 더욱 기대가 된다. 11월에 출시되어 플레이하다 12월 11일이 되면 한국어 음성으로 다시 처음부터 해봐야겠다. 끝.

 

성우들의 욕 봉인해제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