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IT 리뷰

나도 유튜버 크리에이터 유튜브 장비 구매해 봤어요!

네스터TV 2019. 12. 19.
반응형

너도나도 검색을 유튜브로 많이 하시고 시청도 하고, 또는 크리에이터로 변신해 채널을
개설해서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이 점점 더 늘어 나고 있죠?
저도 유튜브 채널 한번 운영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에 일단 진입은 했는데 컨텐츠 만드는게
제일 고민스럽네요 이건 뭐 금방 해결되리라 믿어요 일단 부딪혀보면 뭐라도 나오겠죠!

 

 

 

유튜버가 되고 싶다면 채널 개설부터

유튜버는 구글 계정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간이니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채널을 개설해보세요! 너무 고민만 하면 결국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될꺼에요!
필자는 이미 개설했는데, 장비도 없고 뭐부터 해야할까 하다가 컴퓨터로 할 수 있는 것 부터 찍어보자
라는 생각으로 몇 개 안되는 영상을 업로드 해보았답니다. 뭐 이리 하고싶은게 많은지 저도 참 피곤한 인생이네요

 

유튜브 스타팩 구매완료

위 사진에 보이는게 이번에 제가 구매한 초심자 장비입니다.
아마 보신분들도 계실꺼에요 최근에 펀딩사이트인 와디즈에서 진행했던 제품이랍니다.
저는 풀패키지로 구매하였는데 이 정도면 제가 쓰는데에는 크게 지장이 없을 것 같습니다.
리뷰할 제품이나 V-로그 용으로도 적합한 것같고 여행갈 때 가지고 다니면 좋을 것 같아서 일단
장전해 두었던 총알 발사 했습니다. 

 

초심자 장비 구성품 확인

1. 캡처2 짐벌 : 아마도 제일 많이 이용하는 제품이 아닐까해요 액션캠은 아직 없으니 휴대폰 장착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2. 샷건 미니마이크 : 충전없이 없이 사용하는 마이크이고 윈드머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 미니삼각대 :  바닥에 놓고 촬영할때 필요한 미니 삼각대에요
4. 96발 LED : 조명이 필요할때 필요한 LED 조명기구입니다
5. L자형 브라켓 그립 : 짐벌이나 기타장비에 다른 구성품을 결합할 때 사용하는 L자형 손잡이랍니다
6. 액션캠 마운트 :액션캠과 마이크등을 장착할 수 있는 액션캠 전용 마운트입니다.
7. 스마트폰 비디오 RIG :  비디오 릭은 스마트폰 및 마이크 등 장비를 장착해서 양손으로 흔들리지않게 촬영을 도와주는 장비에요
8. 높이 조절 삼각대 : 엄청 큰 삼각대는 아니지만 높이조절이 어느정도 가능한 삼각대 입니다

이렇게 총 8가지에 구성품으로 준비되었네요 이 정도면 엄청 풍성 하지않나요 장비 욕심이 많은 저는 나중에 기회가 되면
지켜보고있는 마이크 하나와 고프로를 염두해 두고 있긴한데 아직은 자제하고 있는거 부터 요긴하게 써먹을 생각을 해봐야겠습니다.

이제 내것인 촬영장비

짐벌부터 무장해제 시켜보았습니다. 상남자는 설명서 따위 읽지 않습니다. 그냥 일단 뜯고 보는거죠!
무게는 적당한 것 같고 이미 제품은 완충되어 있었습니다. 완충하면 12시간은 거뜬히 사용가능 하다고 하니
휴대하면서 촬영하는데에는 크게 지장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전용 어플리케이션도 있어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저는 현재 갤럭시10 5G를 사용하고 있는중인데 핸드폰이 커서 장착이 걱정되었는데 무난히 장착 가능했습니다.
처음이라 그런지 신기하네요 작동영상을 찍어두진 못했는데 수평이 맞춰지면서 움직임도 부드러웠습니다.

전용 어플을 사용할때에는 블루투스가 연결되어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틸딩과 롤링 그리고 패닝을
모드에 따라서 움직임 제어를 할 수 있어서 촬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이크 이게 필요했어!

위에서 장비 소개 드렸던 샷건 마이크입니다. 왼쪽에 보이는 털뭉치가 윈드머프입니다.
저 녀석을 마이크에 장착하여주면 바람소리 등 잡음을 잡아준답니다.
스마트폰 마이크 등을 사용할 때에는 잡음 소리때문에 항상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에서 영상 작업할 때
보정을 해주었어야 하는데 아직 테스트는 못해봤지만, 그런 걱정을 살짝 덜어 두어도 괜찮겠지요?
구성품에는 마이크와 윈드머프 그리고 일반 마이크잭 1개 스마트폰과 연결해주는 마이크잭 1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빨리 장착해서 촬영해보고 싶어요 현기증 나네요! 

두개의 삼각대

바닥에만 스탠딩 시킬 수 있는 미니삼각대와 높이 조절이 가능한 삼각대 사진이에요
미니 삼각대는 책상등에 고정해서 촬영할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름 고무패드도 붙어 있어서
움직임을 잘 잡아 주는 느낌이라 자주 애용할 듯 싶습니다.
물론 높이 조절 삼각대로 자주 이용하겠죠?  높이조절용 삼각대는 삼각대 발에 버튼을 눌러 잡아당기면 안쪽에 숨어있는
발을 빼줄 수 있습니다. 3개의 발을 이용해서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수평자가 붙어 있어서 촬영장비를 장착할 때
수평 유지가 잘되는지 눈 대중으로 맞출 필요없이 정확하게 수평을 맞출 수 있었습니다.
나머지 비디오릭 제품과 액션캠마운트는 개봉하지 않았어요 딱히 고장이 나는 전자제품이 아니기에
사용이 필요할 때 개봉하려고 합니다.

마치며

드디어 저도 저만의 유튜브 촬영장비가 생겼네요 꼭 유튜브만을 위한 건 아니지만, 저에겐 재밌는 장난감이 될 것같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촬영하고 편집해서 유튜브에 업로드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네요
요즘 시간이 안나서 한동안 업로드를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 제 유튜브 채널이 휑 하답니다.

본 해당 제품이 다시 재 펀딩을 할지 아니면 바로 쇼핑몰을 통해서 제품이 판매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언박싱 하면서 꼼꼼히 살펴보았는데, 이 정도면 전문가 까지는 아니더라도 충분히 전문가 다운
영상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충분한 장비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것 없이도 촬영 잘하고 영상 잘만드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유튜버 활동을 하시고자 하는분 들에겐 가성비로는 끝내주는 구성품이 아닐까 합니다.
스스로 일을 하나 더 만드는 꼴이 되어버리긴 했습니다만 즐겁네요~
유튜버 활동을 준비중이신 분들도 장비하나쯤! 마련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무언가를 시작했다면 늘 시작이 반입니다. 나머지 반은 실천해야 한다는 거 잊지마세요! 끝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