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여름 대비하자 국산 덴탈 마스크 구매후기 및 짝퉁비교

네스터TV 2020. 5. 19.
반응형

잠잠하다 싶으면 개념을 안드로메다로 보내버린 조심성 없는 일부 닝겐들 때문에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는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고통보다는 불편한 것이 맞는 표현 같다. 조금만 서로 조심해 주면 되는 일인데, 지금은 외부 활동 시 마스크는 기본으로 해야 하지만, 이 조차도 답답함을 호소하며, 거부하는 이들도 있으니, 그야말로 답답할 노릇이다. 필자도 사실 KF94 마스크를 쓰면 답답하고 더우면 더 짜증이 나기도 하는데, 어쩔 수 없는 상황이다 보니, 착용할 수밖에 없다. 아마도 이 답답한 마스크를 쓰고 싶어서 착용하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곧 다가올 여름철에 이런 답답함을 조금이라도 덜어보고자 덴탈 마스크를 구매한 후기를 작성해보고자 한다.

 

덴탈 마스크는 구매하기 쉬울까?

이건 직접 인터넷 쇼핑을 찾아보면 충분히 알 수 있겠지만, 이놈의 코로나 특수로 인해서, 그 흔했던 덴탈마스크 구하기가 쉽지가 않다. 물론 이렇게 구하기 쉽지 않으니,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는 것인데, 필자는 이제 곧 무더워질 여름을 대비해서 덴탈 마스크를 구매하게 되었다. KF94 대형 마스크는 구하는 것이 이제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제는 덴탈이 오히려 구하는 게 쉽지 않게 되었는데, 이유는 KF94를 착용해본 사람들이라면 느꼈을 텐데, 숨 쉬는 것이 그렇게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KF94 마스크를 쓰고 있으면 답답한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막상 더운 여름철에 KF94를 쓰고 있을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답답함이 밀려오는 바람에 급하게 덴탈 마스크를 구매하고자 찾아보고 구매할 수 있었다

국내산 덴탈마스크 구매

필자가 구매한 마스크는 국내에서 제조된 마스크다. 위 사진과 같이 50매가 들어있는 한 박스를 구매하였는데 역시 덴탈 마스크다 보니, 착용감도 가볍고 숨쉬기가 원활해서, 답답함보다는 편안하든 느낌을 많이 받았다. 확실한 건 땀이 많이 나는 무더운 여름철에는 특히 덴탈 마스크가 아닌 다른 마스크는 사용하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다. 본 제품은 필자가 자주 이용하는 뷰티팟 쇼핑몰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었고 혹시나 덴탈마스크 미리 챙겨두실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직접 확인하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다.

 

 

이제는 마스크도 알고 써야 한다

이제는 어차피 생활필수품처럼 자리 잡은 게 마스크이다 보니, 어느 정도의 학습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마스크도 종류가 나뉘어 있고, KF94 나 KF80 또는 덴탈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면 마스크는 알고 있다시피 따로 필터를 붙이는 게 아니면 쓰나 마나 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리고, 중국산 마스크인 KN95 또는 KF짝퉁이나 중국산 덴탈 마스크가 인터넷에 판치고 있는데 이건 좀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다

 

 

덴탈마스크(왼쪽) / KF94 마스크(오른쪽)
덴탈마스크 MB필터 (왼쪽) / KF94 마스크 MB필터 (오른쪽) 

짝퉁 마스크에 속지 말자 진짜 마스크 구분은 MB필터

필자가 과감하게 집에 있는 KF94 마스크와 이번에 구매한 덴탈마스크 두 개를 각각 진짜 보건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진짜 마스크가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각각 칼로 찢어 보았고 위 사진처럼 MB필터를 확인해보았다. 위 사진 중 왼쪽에 있는 마스크는 덴탈 마스크이고 쓰인 대로 3중으로 되어 있으며, MB필터가 들어가 있었다. KF94 마스크는 4중으로 되어 있고 마찬가지로 MB필터가 들어가 있었다 위 사진처럼, MB필터는 정전기 포집현상이 있기 때문에 손에 달라붙어 흔들어도 잘 떨어지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다행히도 필자가 구매해 가지고 있는 마스크는 덴탈 마스크와 KF94 마스크 모두 정상적으로 MB필터가 들어 있었다 

 

MB필터가 무엇인지 아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다. MB필터는 한때 물량 공급 등으로 인해서 뉴스에서도 한동안 나왔던 것인데, MB필터도 없으면서 마치 다 막아낼 수 있는 마스크인 것처럼 소비자를 기만하는 판매자도 있던데 그런 사람들 때문에 선량한 사람들이 피해받는 것 같다.

MB 필터란?

MB는 (Melt Blown)의 약자로 열가소성 섬유의 용융 방사 원리를 응용해서 제조된 부직포이다. MB필터는 보건용 마스크 내피 제작에 사용되는 핵심 재료이며, 필터 입자 차단성능에 따라 KF80, KF94, KF99 등으로 표기된다.

 

마무리

나름대로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본의 아니게 마스크까지 조금이나마 공부할 수 있었는데, 이게 비단 필자 혼자만 사용하는 제품이었다면 자세히 알아보지 않았을 텐데, 내 가족이 함께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다 보니, 자세히 알아볼 수밖에 없었다. 여담으로 네이버에 실시간 검색어로 한 번씩 웰킵스 스토어팜이라는 검색어가 있어서 확인해보았는데 관련해서 마스크 구매 성공했다는 글들이 있었다 알아보니 KF94 소형 마스크 때문에 생긴 일 같은데, 역시 사람은 아는 게 힘이라고 필자는 아주 편하게 위 안내드린 사이트에서 여유롭게 구매하였다 닌텐도도 아닌데 왜 이리 고생들 하실까? 끝. 

 

나 하나쯤이야라는 생각은 버리도록 하자!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