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요리정보

건강음료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단 레시피

네스터TV 2020. 9. 21.
반응형

면역력은 건강을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어다 요즘 같은 시기라면 더욱더 이 면역력이라는 것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데,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외부로 부터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대응하지 못해서, 건강을 지키기 어려워 지기 때문에, 무엇보다, 스스로 면역력을 높이는 습관을 만들어야 한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영양제를 섭취하여 면역력을 높일 수도 있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도 있다. 특히 채소나, 과일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항산화 물질이나,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꾸준히 챙겨 먹는 다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건강주스 음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한다.

 

비타민 시트러스 주스

비타민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것이 감귤류 과일일 것이다. 소제목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시트러스는 자몽이나, 귤, 레몬,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의 과일을 일컫는 것이며, 감귤류 과일은 피부를 개선시키는 효과와 더불어 구연산과, 비타민C 가 매우 풍부한 과일이다. 특히, 자몽에 많이 들어있는 나린진이라는 성분은 몸속에 필요하지 않은 지방을 태우고, 몸속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비타민 시트러스 주스 레시피

자몽 1/2개 , 오렌지 1개, 레몬 1개를 준비한 후 믹서기나 휴롬 같은 즙을 낼 수 있는 기계를 이용하여, 갈아주거나, 짜내어 음료로 만들어서 마시면 된다.

 

청혈 디톡스 주스

몸에 쌓여있는 독소는 곧 건강의 악화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이렇게 쌓여 있는 독소는 빠르게 외부로 배출시켜 주어야 한다. 청혈 디톡스 주스는 몸속에 쌓여있는 독소는 물론, 혈액순환을 강화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하여 주기 때문에, 디톡스와 다이어트 효과를 모두 볼 수 있는 음료다. 특히 귤이나, 사과에는 천연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어, 장 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청혈 디톡스 주스 레시피

생강 10g, 양파 10g, 당근 400g, 사과 200g, 귤 100g을 준비한 후 위 레시피에 소개한 대로, 즙을 내거나, 믹서기에 갈아서, 음료로 만들어 마셔주면 된다.

 

ABC주스

ABC주스는 이제는 꽤나 유명한 음료이기 때문에, 설명이 따로 필요할까 싶기도 한다. ABC주스는 이름 그대로, 음료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의 앞글자를 따서 만들어진 이름이다. A는 사과(Apple), B는 비트(Beet), C는 당근(Carrot)이다. ABC는 하루에 한잔씩 꾸준히 마셔주면 몸속에 쌓여있는 독소나 내장지방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대표 음료다. 비트와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고, 또한, 철분이나, 베타 시아닌 등의 인체에 필요한 중요한 성분들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는 식품으로, 건강 개선에 매우 도움이 된다. 또한,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 성분은 음식이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며, 장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 세 가지의 과일과 채소를 섞어서 음료로 만드는 이유는 세 가지가 서로 궁합이 매우 좋기 때문이다. ABC주스는 매일 하루 한잔씩 마셔주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

 

ABC주스 레시피

사과 1개, 비트 1/3개, 당근 1개 를 준비하여 아침마다 갈아서 한잔씩 음료로 섭취하여 주면 좋다.

 

마무리

디톡스는 영문명 그대로 독을 제거하는 것이고 우리말로 하면 해독을 뜻한다. 즉 해독작용을 하는 음료라고 생각하면 된다. 해독주스라고도 불리는데 한국에서는 식사를 제한하거나, 장을 청소하는 대표 음료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음료이기도 하다. 시중에도 이러한 주스들이 많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진짜 제대로 된 건강을 생각한 음료를 마실 것이라면 ,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판단된다. 건강을 스스로 챙기도록 하자 끝.

 

색깔은 거시기해도 맛은 괜찮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