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생활정보

브랜드 TV가 아닌 중소기업 TV 구매할 때 확인해야 할 팁

네스터TV 2020. 11. 6.
반응형

기본적으로는 LG나 삼성에서 출시되어 있는 TV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중소기업에서 출시하는 TV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의외로 많이 있다. 대부분 패널은 삼성이나 LG에서 나오는 패널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딱히 브랜드를 고집하는 게 아니라면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지만, 아무래도, 브랜드 TV를 선호하는 경향이 더 높긴 하다. 만일 중소기업 TV 제품을 구매한다면 알아두면 좋을 정보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한다.

운영체제

요즘 TV는 스마트 TV라서, 운영체제가 탑재되어 있는데, 안드로이드 방식과 리눅스 방식이 있다. 두 개의 운영체제는 각기 장단점이 존재하는데, 본인이 TV를 통해 주로 볼 콘텐츠에 따라서 선택을 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확장성은 좋으나, 부팅속도가 느리다

리눅스

확장성이 좋지 못하며 부팅속도는 빠르다

 

 

패널

TV의 패널은 VA와 IPS 패널이 존재하는데, TV는 무엇보다 명암비를 중요하게 보아야 한다. 명암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VA 패널을 사용하면 되며, 색감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IPS 패널을 사용하면 된다. 또한 밝기나 응답속도가 높은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A/S

A/S는 브랜드만 하지 못하지만, A/S 처리도 가능하며, 중소기업마다 큰 차이는 없다. 중소기업 제품들 중 판매가 많은 제조사의 사후지원이 좋은 편이다. 그리고, TV 같은 화면이 있는 전자제품 구매 시에는 초기에 불량이 있는지, 패널 불량이 있는지 구매 초기에 확인하면 된다. 

 

마무리

필자도 중소기업 TV를 몇 번 구매한 적이 있는데 다 괜찮은데 항상 스피커에 불만이 많았다. 스피커는 아무리 설정을 건드려보고 해도 답이 없어서, 포기했다. 소리에 민감하신 분이 아니거나, 고가의 브랜드 TV보다 저렴하다는 가성비의 메리트만으로도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을 정도라, 큰 문제는 아니다 끝.

 

그래도 가전은 LG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