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생활정보

생활 속 악취를 제거하는 기막힌 꿀팁!

네스터TV 2020. 10. 16.
반응형

집안에서 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집안에 악취가 나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환기도 자주 시켜주어야 하고, 청소도 자주자주 해주는 것이 좋다. 이렇게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것들을 제대로 다시 정리해주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래야만 깔끔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살 수가 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어디선가 악취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런 지독한 냄새를 나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보려고 한다.

 

냉장고 악취

냉장고에는 다양한 식품이 들어 있는 차가운 창고다 그런데 간혹 냉장고 문을 열었을 때 좋지 않은 냄새가 풍기는 현상이 발생할 때가 있다. 냉장고도 자주 청소해주는 것이 좋지만,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한다면 좀 더 쾌적한 냉장고를 만들 수 있다.

 

악취제거방법 첫 번째

먹다 남은 소주나 맥주가 있다면 컵에 따라두고, 냉장고에 하루 동안 두면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다.

악취제거 방법 두 번째

식빵을 까맣게 태운 뒤에 포일로 감싸서 구멍을 내어준 후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다.

 

화장실 변기 냄새

화장실 변기는 매일 사용하는 공간으로 소변이나 대변을 보는 장소이기도 하다. 변기는 수시로 청소해 주지 않으면 냄새가 심하게 나거나, 몸 밖으로 배출된 녀석들의 흔적이 눌어붙기도 하는 지독한 곳이니 냄새를 유발할 수밖에 없다. 아래 방법으로 냄새를 제거해 보도록 하자

 

변기 냄새 제거방법 첫 번째

콜라 또는 식초를 3컵 정도 변기에 부어준 후 30분 동안 불려준 뒤에 물을 내려준다

변기 냄새 제거방법 두 번째

양치질하고 입을 헹궈낸 물을 세면대에 버리지 말고 변기에 수시로 버려서 물을 내려준다

 

반찬통 냄새

김치와 같은 특히 젓갈류가 들어간 반찬통은 씻어도 냄새가 깨끗하게 가시지 않은 느낌이 있는데 이때도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한다면 반찬통에 냄새를 말끔하게 지워버릴 수 있다.

 

반찬통 냄새 제거법 첫 번째

물과 설탕을 1:2의 비율로 넣어두고, 뚜껑을 닫아 뒤집어서 흔든 후 뒤집은 상태로 1~2일 상온 보관 후 씻어준다

반찬통 냄새 제거법 두 번째

밀가루와 물을 1:2 비율로 넣어서 섞어준 후 반찬통을 하루 이틀 그대로 방치한 후 씻어준다 

 

옷장 내부 냄새

옷장 속에 옷들도 관리를 소홀히 하면 냄새의 원인이 되는데 대부분 습기제거기나, 나프탈렌 같은 걸 두기도 하지만, 냄새를 더 쉽게 그리고 깔끔하게 제거하는 방법이 있다.

 

옷장 냄새 제거법 첫 번째

원두 찌꺼기나 커피숍에서 무료로 비치해둔 커피가루를 헝겊에 감싼 후 넣어두면 습기와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다

옷장 냄새 제거법 두 번째

옷장에 쌀을 넣어두면 곰팡이를 방지하기 때문에 불쾌한 냄새를 방지할 수 있다.

 

싱크태 배수구 냄새

설거지를 하고 음식물 쓰레기가 빈번히 나오는 곳이 바로 싱크대다 싱크대의 배수구를 자주 치워주지 않으면 지독한 냄새에 시달릴 수 있고 벌레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청결이 필수인 장소다. 아래 방법을 실천하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배수구 냄새 제거법 첫 번째

10원짜리 동전 5개를 양파망에 담아서, 배수구 통에 넣어두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배수구 냄새 제거법 두 번째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1:1로 배수구에 부어주면 거품이 일어나는데 이때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막힌 배수구도 뚫리고 냄새도 제거된다. 

 

신발 악취

일명 발냄새로 꼬랑내라고도 하는 이 냄새로 인해서 발생하는 신발 악취는 서프라이즈에도 사람을 죽인 원인으로 나올만큼 살인의 냄새다 신발악취제거는 아래와 같이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꼬랑내 제거법 첫번째

땀에 의해서 발생한 악취는 신문지를 말아서 신발에 넣어두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꼬랑내 제거법 두번째

방부제라고 하는 제습제 일명 실리카겔을 신발에 넣어두면 신발에 악취를 잡을 수 있다

 

 음식물 쓰레기 악취

특히 여름에는 자주 치워주지 않으면 극심한 냄새에 시달릴 수 있는 음식물 쓰레기는 음식물 쓰레기 봉투에 담아 전용 통에 넣어두고, 자주 비워주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정말 지독한 냄새로 고통받을 수 있는데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한다면 냄새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음식물 쓰레기 냄새 제거법 첫 번째

음식물 쓰레기의 윗면이 덮일정도로 베이킹소다를 뿌려두면 냄새가 올라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음식물 쓰레기 냄새 제거법 두 번째

기본적으로 쓰레기봉지에 담기전에 물기를 짜야하고, 봉투는 꼼꼼하게 매줘야한다. 앞서 이야기 한대로, 뚜껑있는 통에 담아주는 것이 좋다

 

빨래로 인한 냄새

특히나 비오는날 습한 날씨가 계속 될때면 빨래한 옷가지에서 냄새가 많이 난다. 물론 이러한 것들 때문에, 지금은 건조기를 사용하는 집안도 많이 있다. 건조기나 제습기가 없다면 아래 방법으로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빨래냄새 제거법 첫 번째

빨래를 헹굴 때 식초를 한 스푼 넣어주면 퀘퀘한 냄새를 잡을 수 있고 하얀옷은 더 하얗게 만들 수 있다.

빨래냄새 제거법 두 번째

단추있는 옷이라면 단추를 잠그고, 밑단은 손이나 다른 물건으로 막아준 뒤 드라이기의 따뜻한 바람을 5분정도 쐬어준다

 

마무리

이렇듯 생활 속에서 불필요한 냄새로 고통받거나, 해결하고 싶었는데 방법을 몰라서 짜증났던분들은 위 소개한 방법을 활용하면 냄새에 고통으로부터 해소될 수 있을거라 생각된다. 지독한 냄새는 역시 누가 맡아도 짜증을 유발하니 속히 짜증나는 냄새는 빨리 지워버리도록 하자! 끝.

 

생활꿀팁은 언제나 정신건강에 이롭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