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생활정보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로 간편한 시장 장보기

네스터TV 2022. 3. 27.
반응형

전국에는 수많은 전통시장이 있습니다. 집앞에서 가까운 시장부터 전국에 유명한 시장까지 다양한 시장이 존재하고 있고, 각 시장별로, 그 시장만의 색깔이나 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정취가 있어요 또한, 먹거리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 여느 시장에는 그 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가 있다는 것이 시장을 가는 또 하나의 즐거움 이기도 합니다.

네이버쇼핑 동네시장 장보기

오늘 소개하여 드릴 것은 제목에서도 알 수있듯이 네이버쇼핑에 있는 바로 장보기 코너 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온라인 쇼핑을 하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쇼핑을 이용해보지 않는 분들이 없을 텐데, 네이버 쇼핑은 알지만 장보기라는 것은 아직도 인지도가 많이 낮아서 모르시는 분들이 아직 많이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서도 런칭한 시간이 그리 길지 않아 아직 생소한 분들이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전통시장의 온라인화

유톻을 하시는분들이나 온라인 쇼핑을 운영해본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전통시장과 온라인은 상극중에 상극이었습니다. 온라인과 전혀 어울릴 수 없는 그런 곳이기도 했습니다. 누구도 감히 도전하지 못했고, 상인과의 조화를 이뤄내기도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그 틀이 깨어져버렸고, 이제는 오프라인에서만 머물던 시장이라는 곳도 온라인화가 되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전통시장이 온라인에도 집입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코로나19의 상황이 길어지면서 생긴 현상이기도 합니다.

당일로 장보는 빠른배송의 문화

코로나19로인해 배달플랫폼이 매우 빠르게 성장하면서, 그에 따라, 배달업계도 호황이었고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면이 동시에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오늘 주문하면 오늘 수령할 수 있는 동네시장 장보기는 당일 또는 택배로 제품을 수령할 수도 있고 일부 새벽배송을 통해서도 집에서 편하게 주문하고 주문한제품을 수령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전국 160여개의 전통시장 입점

위 사진과 같이 전국에 160여개 이상의 시장이 입점중에 있고 지금도 계속해서 입점하는 시장이 늘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동네사람들만 아는 작은 시장부터, 전국민이 아는 유명한 시장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입점되지 않은 시장도 보이지만 추후 계속해서 확대가 되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역기반의 배송시스템

네이버 쇼핑을 즐기기 위해서는 네이버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한다, 네이버에는 대부분에 국민이 가입되어 있을것입니다. 로그인을 하고 배송지를 설정하면 배송지 지역을 기반으로 배송이 가능한 시장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예시로 서울이라면 위 사진과 같이 이름만 들어도 고기가 생각나는 시장 바로 마장축산물시장이 떡하니 나타납니다. 한우와 돼지 선물세트 등 다양한 상점의 다양한 제품이 등록되어 있고, 지역에 따라 또는 구매옵션 선택에 따라 당일배달과 새벽배송, 택배배송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바로 구매 또는 상품상세확인

이대로 상품을 추가해서 장바구니에 담아 구매할 수도 있고, 또는 제품에 내용이 궁금하면 제품을 클릭하면 해당제품의 상세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장별로 배송에 대한 주문마감이나, 배송소요시간, 배송가능요일 등 자세한 안내가 상품상세페이지에 공지되어 있으니, 배송이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내용을 자세히 확인해 보시면 될 것같습니다.

마무리

여행을 가서 유명한 시장을 구경하는 재미와 혹은 저녁상을 차리기 위해 장을 보러가기위해 찾았던 시장을 이렇게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밖에 나가기 귀찮을 때 전통시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클릭 몇번 만으로 직접 집에서 받아볼 수 있는 것 만으로도 이제 일반적인 쇼핑몰이 아닌 재래시장과 같은 곳에도 적용이 되는것에 그저 점점 세상이 편리해지고 전국 어디에 있어도 실제 가봤던 시장을 구경을 할 수 있다는것에 감사함을 느끼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