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게임

어머 이건 무조건 사야해! 호라이즌 제로 던 PC판 출시 확정

네스터TV 2020. 3. 11.
반응형

콘솔 독점작들이 하나씩 PC로 풀리고 있어서 기분이 좋다! 그중 필자가 해보고 싶었던 작품 중 하나는 바로 플스 독점작 호라이즌 제로 던이라는 게임이다. 이미 플스 4를 소유하고 있는 게이머분들은 플레이를 해본 게임일 것이다. PC로만 게임을 즐기는 필자와 같은 형편의 유저들은 이 작품을 기다렸으리라 생각한다. PC 판 출시가 루머로만 떠돌았는데 드디어 현실이 됐다.

호라이즌 제로 던 스팀상점 등록

위에서 언급 한대로 플스4 독점작으로 출시하였던 게임이었고, PC 판 루머만 돌았던 작품인데, 스팀 상점에 현대 딱! 등록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재는 상점 내 페이지만 생성되어 있는 상태이고, 출시일이나, 가격 등의 정보는 공개되어 있지 않았다. 또한, 본편과 확장팩이 포함된 컴플리트 에디션이 등록되어 있는 상태이며, 가장 중요한, 자막과 인터페이스를 한글로 공식으로 지원한다.

 

무슨 게임인가?

호라이즌 제로 던은 E3 2015 소니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오픈월드 액션 RPG 게임으로 개발사인 게릴라 게임즈의 신규 IP이자 첫 액션 RPG 게임이다. 대략적인 스토리는 인류가 세계를 지배하는 종족이 아니며, 고도로 진화한 동물 형태의 기계들이 세계를 같이 점유하며 살고 있다. 인류는 미래 문명과 기술력을 잃어버리고 원시 부족 사회로 회귀된 상태이다. 주인공인 에일로이의 갓난아이 때무터 성인이 될 때까지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오픈월드를 재현해낸 덕분에 필자는 에일로이라는 주인공 캐릭터로 플레이하며, 게임 내의 세계를 여행해볼 수 있다.

 

퍼스트 파티도 끝인가?

이건 굉장히 이례적인 일인데 호라이즌 제로 던이라는 게임은 소니 산하의 게릴라 스튜디오라는 개발사의 작품으로 퍼스트 파티 독점작 중 하나인데, 이 독점작이 있는 이유가, 플레이 스테이션이라는 콘솔 기계를 구매하기 위한 이유를 만들어 주기 위함이다. 그런데, 이렇게 PC 판으로 출시를 해준다는 것은 플레이스테이션을 소지한 분들에게는 충격적인 일일 수도 있다. 하지만, 필자와 같은 콘솔이 없는 유저에게는 굉장한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또한 PC로 출시를 하게되면, 4K화면의 60FPS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는데, 콘솔로 이미 플레이를 경험한 분들도 이런 이유로 PC판을 재구매해 다시한번 플레이하기도 한다. 이런 독점작들이 PC판으로 하나씩 풀리는걸 보면 이제는 PC게임을 불법 다운로드나 복제하여 플레이하는 일명 복돌이들이 점차 줄어들고 있고 PC게임을 좋아하는 대다수의 유저들이 정당한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하여, 게임을 즐기는 문화가 어느정도 정착되어 개발사나 배급사 입장에서 PC쪽에서의 매출도 무시하지 못할 정도로 나온다는 것에 호의적인 반응이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퍼스트파티는 절대로 피씨로 출시하지 않을 거라고 장담하던 아는척척쟁이들은 조용해지겠네요. 이런 상황을 보면 유통시장 구조상 절대라는 것은 없다는 걸 다시한번 보여주는 사례가 된 것 같습니다. 물론 플스 독점작이라고 떡하니 Only On Playstation 으로 나와서 이렇게 PC판으로 출시하게 되면 플스 유저들이 기분이 좋지만은 않겠지만. 늘 그랬듯이, 이미 플스로 즐길만한 유저는 충분히 즐기고도 남을 만큼에 시간이 흐른뒤에 이제서야 PC판 출시 소식을 알린 것이라. 그리 나쁘다고만 생각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출시는 언제인가?

현재 스팀 상점에 공개된 정확한 날짜는 없지만 2020년 올해 여름에 출시할 예정이라고만 발표되었다. 또한, 호라이즌 제로 던의 PC 판 출시는 플스 독점작을 PC로 출시하는 첫 실험이라고 하였고, 자신들이 개발하는 모든 게임을 PC로 출시할 거라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마도 PC로 호라이즌 제로 던을 즐기고 있을 쯤에는 아마도 호라이즌 제로 던 2를 앞으로 나오게 될 플레이스테이션 5 독점작으로 출시하겠다고 발표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든다. 마무리하며 호라이즌 제로 던이 어떤 게임인지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도록 하자!

 

 

 

마치며

요즘은 게임들 그래픽이 후덜덜 할 정도로 뛰어나서, 너무 리얼해서 한 번씩 팬티를 적시는 경우도 생긴다. 호라이즌 제로 던의 경우 독특한 세계관이 매력적이며, 동물의 형태를한 기계들과 공존하는 세상에서 여행할 수 있다는 게 매력적이다 개이적으로 스토리와 자유도가 있는 싱글게임을 선호하다보니, PC로 발매하길 오매불망 기다렸던 작품이기도 해서, 보고말고 할꺼없이 예약구매 활성화가 시작되면, 구매해볼 생각을 가지고 있다. 다만, 플레이를 바로 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아무튼. 필자는 이로써 컬렉터로서 또 한번 성장하게 된다. 끝.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