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게임

평생소장 가능한 에픽게임즈 와치독스와 스탠리패러블 무료게임

네스터TV 2020. 3. 20.
반응형

3월 20일부터 배포가 시작된 에픽게임즈가 무료 게임은 AAA급의 UBI소프트 프랜차이즈 게임 와치 독스 1이다. 추가로, 에픽게임즈가 제공하는 게임은 스탠리 패러블이라는 인디게임이다. 둘 다 모두 PC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며 일단 이번에 제공하여주는 게임이 와치 독스라는 점 하나만 놓고 보더라도, 다운로드 안 할 이유가 전혀 없는 게임이다. 또한 무료로 제공하여, 계정 라이브러리에 평생 소장으로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이니 무조건 다운로드하여 놓도록 하자! 지금 당장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켜고 에픽게임즈 사이트로 출동하도록 하자!

 

와치 독스는 무슨 게임인가?

2014년도에 출시한 제법 오래된 게임이지만, 지금 플레이하여보아도 손색이 없는 게임인 와치 독스는 13년도 E3 게임쇼 당시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받았던 유비소프트의 게임이다. 필자가 좋아하는 오픈월드로 진행되는 액션 게임이며, 게임의 주인공은 에이든 피어스라는 인물로 항상 휴대하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 주변에 있는 모든 전자기기를 해킹할 수 있고 통제할 수 있으며, 길에 돌아다니는 모든 NPC들의 휴대전화의 통신기록, 금융정보 등 모든 게 해킹이 가능한 전문 해커다. 재밌는 건 따로 멀티플레이 메뉴가 없이 싱글 게임을 즐기고 있는 중에 멀티플레이가 진행이 되는데 상대 플레이어를 해킹하거나 미행할 수 있기도 하다.  또한 플레이어의 범죄가 발각되어 NPC가 경찰에 신고하는 모습을 볼 수도 있는데 이때 총으로 사살하는 것은 악순환을 반복시키는 일이 될 수 있으니, 가능하면  쫓아가서 위협하거나 혹은 전화기를 빼앗거나, 해킹을 통해 휴대전화를 먹통으로 만들거나 하는 방법으로 신고를 차단할 수도 있다. 마치 주인공이 나쁜 짓만 일삼을 해커로 오인할 수도 있는데 그렇지는 않고, 사실 게임의 주인공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범죄자들을 때려잡는 자경단원이다. 스토리가 대단하지 않지만, 볼만한 수준이고, 해킹이라는 소재를 오픈월드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스탠리 패러블은 무슨 게임인가?

필자는 이게임을 딱 한번 설치해서 플레이해본 적이 있다. 그런데, 필자와는 맞지 않는 게임이라는 걸 확실하게 알게 된 후 바로 컴퓨터에서 삭제시켜버렸다. 필자에게는 재미를 주지 못한 심오한 게임이었으나, 각 게임 웹진에 호평뿐만 아니라  대다수에 플레이어들에게도 꽤나 호평을 받은 작품이니 관심이 있으면 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단, 이게임에 대해서 길게 설명하고 싶지 않은데, 이 게임은,. 아무런 정보를 얻지 않은 채로 플레이해야 이 게임의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 필자는 스포를 당하던 안 당하던 장르 자체가 필자와 어울리지 않는 게임이라 그냥 지웠다. 궁금하면 이번 기회에 다운로드하여두도록 하자!

 

에픽게임즈에서 제공하는 2개의 무료 게임

정확하게 지금 무료라는 글씨가 보인다. 단, 3월 27일 0시까지이다. 3월 20일부터 시작되었으니 정확하게 7일 동안 다운로드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게 된 것이다. 여러분이 만일 아직도 에픽게임즈의 계정이 없다면, 지금 당장 간단한 절차를 통해서, 회원가입을 하고, 게임을 다운로드하여두도록 하자! 내일 받아야지 하는 순간, 당신과 게임은 작별하게  되는 것이니 발견했을 때 행동으로 옮기도록 하자!

 

한국어 패치는?

당연히 스탠리 패러블이나 와치 독스 두 개 게임 모두 한글 패치가 존재한다. 와치 독스의 경우 공식 한글이라 한글 패치가 사실상 필요가 없으나 혹시나 나오지 않는다면 아래 경로로 이동해서 하나만 수정하여 주면 된다.

 

와치 독스 설치 폴더 > data_win64 > skuconfig.da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기 > language에 name이 korean으로 되어 있는 줄에 text=0이라고 되어있을 텐데 이것을 1로 바꿔준 후 저장해주면 한글 설정 완료이다. 바꿔준 후 게임을 실행하여, 설정에 들어가 텍스트 언어를 한국어로 바꿔 주면 완료된다.

 

스탠리 패러블 한글 패치는 아래 파일 다운로드 후 안에 설명서 확인

Stanley Parable - Korean Patch v1.3.7z
0.04MB

 

 

Epic Games Store | Official Site

A curated digital storefront for PC and Mac, designed with both players and creators in mind.

www.epicgames.com:443

 

 

마무리

위 와치 독스 영상과 스탠리 패러블 영상을 보시고, 먼저 플레이해보고자 하는 게임을 플레이해보시길 바란다. 필자는 무조건 와치 독스를 추천한다. 이런 AAA급 게임도 무료로 풀리는 때가 있다. 역시나 예약 구매한 필자는 흑우임이 틀림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미있는 기대작은 어김없이 예약 중이다. 끝.

 

 

공짜 너무 좋아하면 머리 벗어진다고 하는데, 필자는 머리숱이 너무 많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