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증가와 몸에 변화가 일어난다

네스터TV 2020. 3. 20.
반응형

유산균의 중요성을 알고부터는 띄엄띄엄 먹던 유산균을 지금은 매일매일 섭취하고 있다. 어렸을 적 어머니가 해주시던 유산균이 있는데, 지금은 유명한 티베트버섯에 우유를 부어 배양해서 계속 유산균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식 인다. 만들어지면 요구르트처럼 떠먹는 것인데 어렸을 적 이런 유산균을 잘 먹지 못하던 필자가 거부를 하면 어머니가 달달하게 설탕을 넣어서 먹여주었던 것이 기억나고는 한다. 

 

 

 

유산균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

유산균이 필요한 이유는 장내의 유익한 균을 생성하여주고, 장의 원활한 활동을 도와주기 때문인데, 우리 몸의 장이 좋아지면 몸의 변화도 일어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유산균은 질병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유산균을 먹지 않는 것보다 먹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아파 죽겠는데 유산균으로 해결하라는 것이 아님을 알아두도록 하자! 생명연장의 꿈은 요구르트가 아니다.

 

1.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개선

장이 불편하십니까? 쾌변이 아쉽습니까? 요즘 귀에 딱지가 생기도록 듣고 있는 모 장건강 제품 CF 멘트이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복합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우리 몸속에 장내에는 곰팡이균이 번성하고 유익한 세균이 줄어드는 상태가 발생하게 된다. 이때 우리는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유산균을 꾸준히 먹어 주어야 하는데,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장 내의 세균 불균형을 극복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어 , 과장성 대장 증후군의 개선을 돕는 역할을 하여 준다.

 

2. 위의 소화기능 향상

유산균은 우리 몸에 아주 좋은 역할을 하는데, 몸 속에서 변화를 만들어 내다보니,  장송의 유해한 균을 억제하여 주고, 유익한 균을 늘려주는 촉매제 같은 역할을 한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섭취한 사람들은 9가지 소화장애 중에 7가지의 증상이 실제로 감소하였다는 실험 결과도 있으니, 가능하면 유산균을 꾸준히 챙겨 먹는 것이 좋다.

 

3. 구강 건강이 개선된다

유산균이 비단 장내에서만 효과를 보이는 것은 아니다. 유산균은 위장 뿐만 아니라 입안의 건강도 지켜주는 역할을 한다. 구강 내의 구취나 악취 또는 잇몸의 질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입냄새의 주요 원인이기도 하며 요즘 많이들 제거하고 있는 백태나 치태의 형성을 억제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입냄새로 고생하지 말고 유산균을 섭취해 보도록 하자!

 

4.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유지한다

임신부나 어린아이의 건강을 유지시켜주는데 유산균을 큰 역할을 한다. 유산균은 자금까지 위에 설명했다시피 장내 유익균을 늘려주기 때문에, 산모와 태아의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되며, 특히 임산부는 면역력이 일반인에 비해 저하되는데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면역력을 증대시키는 효과도 있다. 

 

과잉섭취나 과다복용으로 따지는 분들 보세요!

가끔 이런 건강 정보를 안내하다보면 다른 이유는 없이 과도한 섭취는 위험하다 좋지 않다 등의 태클 성 댓글을 볼 수 있는데, 과도한 섭취의 기준을 정의해서 댓글을 달아주면 좋을 듯하다. 필자가 생각하는 과잉섭취를 안 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아래와 같이 정의할 수 있다. 뭐든지 적정한 것이 좋다. 꾸준히 섭취하라고 했지 많이 먹으라고 하지 않았다.

 

첫째. 쩐 즉 돈이 많이 들어간다. 그러므로 과잉섭취는 필자에게 불가능하다.
둘째. 제정신에 몸에 이상이 있는 게 아니라면 과잉 섭취할 만큼 먹을 수가 없다.
셋째. 뭐든지 많이 먹으면 탈 난다.
넷째. 물도 과잉 섭취하면 죽는단다.

 

필자는 유산균이나 락토핏 건강제품은 일전에도 소개드린 바 있듯이, 아이허브 쇼핑몰을 통해 해외 직구로 구매하고 있다. 도매 가격 제공에 할인까지 받아 매일 건강해 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니, 건강식품은 가능한 일시적이 아닌 꾸준히 섭취해 주도록 하자! 할인코드는 필자의 블로그 메인페이지 프로필 아래 링크로 걸어두었으니, 필요 시에는 활용토록 하자!

 

마무리

유산균 제품은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도박테리움 기반의 균이 섞인 멀티바이오틱스에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섞는 신바이오틱스 제품을 골라야하는데, 이렇게 쓰고보니까 어렵긴한 것같다. 그냥 프로바이오틱스나 락토핏 유산균을 구매하여 먹거나, 매일 건강한 황금 응가를 위한 유산균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다. 끝

 

 

핏핏핏핏 아리가또 락토핏~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