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게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일환으로 스팀 게임 UNI(유엔아이)무료 배포

네스터TV 2020. 3. 30.
반응형

필자가 이번에 소개하는 무료 게임은 4월 1일 새벽 2시까지 무료로 지급받을 수 있는 스팀 게임이다. UNI라는 게임이며 유니보다는 유엔아이라고 읽도록 하자 이 게임은  소개하는 무료 게임은 4월 1일까지 무료로 지급받을 수 있는 스팀 게임이다. UNI라는 게임이며 유니보다는 유엔아이라고 읽도록 하자 이 게임은 게임뮤지엄에서 개발한 국내 게임이며 스팀에서 판매 중인 게임이다. 출시까지 우여곡절이 많았던 이 게임을 아직 모르는 분들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라이브러리를 채워보도록 하자

 

먼저 아래는 게임 개발사 게임뮤지엄의 전문이다

◎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참여하는 마음으로 UNI를 3월 27일 부터 3월 31일까지 무료로 배포합니다.
한번 받으시면 라이브러리에 영구등록되는 방식입니다.
유엔아이와 함께 가정에서 가족들과 즐기시거나 원거리에 있는 친구들과 스팀 플레이 투게더 기능으로 온라인 플레이를 즐기시며 필요 없는 외출을 조금이라도 줄여 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모두가 힘든 시기입니다만, 조금만 더 참고 노력하고 양보하면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반드시 극복해 낼 수 있습니다!
◎ UNI (유엔아이)는 40종류의 미니 게임들로 구성되어있는 2인 전용 게임입니다. UNI는 40종류의 미니 게임들로 구성되어있는 2인용 대전 게임입니다.
(2019년 8월 7일 업데이트로 40종류의 게임이 되었습니다)
UNI에는 둘이서 즐길 수 있게 각색된 많은 장르의 게임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포츠, 액션, 격투, 아케이드, 레이싱 심지어는 롤플레잉 장르까지도?!
조작법이 간단하며, 게임의 룰 또한 매우 단순하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 그리고 파티게임 UNI와 함께 행복하고 멋진 게임의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UNI는 무슨 게임인가?

UNI (유엔아이)라는 게임은 40가지의 미니게임들로 구성되어 있는 2인 대전용 게임이며, 스포츠나, 액션, 아케이드, 레이싱 등 다양한 장르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며, 조작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가 쉽게 즐길 수 있어,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도 충분히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미니게임들이 추가될 예정인 혜자 게임이며, 키보드 또는 엑스박스 컨트롤러 등으로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로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며, 이번에 무료로 배포하는 곳은 스팀이다. 지금 당장 스팀을 켜도록 하자!

 

게임뮤지엄의 UNI(유엔아이)는 유저를 생각하는 게임이다!

오래전 게임뮤지엄의 유엔아이는 한빛 소프트 측에게서 특허권 침해라는 연락을 받았던 적이 있는데, 게임을 판매한다면 특허료를 지불하라는 내용이었다 특허의 내용은 국내에서만 적용되며 한대의 단말기로 2인 이상이 화면 분할 방식으로 플레이하는 방식이고 모든 플랫폼에 적용되는 특허라고 하는데 자세히 살펴보면 정작 한빛 소프트는 자신들이 주장하는 특허 방식으로 직접 개발하거나 발매한 게임은 있지도 않으면서 특허 장사하고 있는 속내를 여실히 드러내고 있는 사례이다. 이런 걸 보면 대기업이 소규모 기업에 빨대 꼽으려는 행위로 밖에 보이지 않아서 게임 유저로서는 굉장히 불쾌하지만 그래도 법이 규정한 거라 개발사에서 특허료를 지불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필자라면 차라리 이런 걸로 특허료를 지불할 바에는 국내 서비스는 버리고 국외로 서비스하는 게 나을 것 같다는 게 개인적인 사견이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이유로 국내 게임회사들이 발전하지 못하고 맨날 똑같은 온라인 게임이나 상자 깡 게임이나 만들어 내는 현실이 안타깝다. 아무튼 게임뮤지엄 게임 개발사처럼 재미있는 게임으로 게임 유저들에게 행복함을 전달해 주려는 게임 개발사가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게임 다운로드는 여기를 클릭하거나 스팀 클라이언트 검색창에 1011300을 검색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마무리

코로나 19로 밖에 나가기도 어려운 상황이고 사회적 거리 두고 인해서 더욱더 집에 갇혀있는 시간이 많은 요즘 게임 개발사에서 먼저 유저를 생각하여 무료 배포를 시행한다는 소식은 게임 유저들이나 집돌이들에게 매우 좋은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여럿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인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게임뮤지엄 개발사의 UNI(유엔아이를 다운로드하여 즐겨볼 수 있도록 하자! 끝.

 

 

장사치 게임 말고 유저를 위한 훌륭한 게임을 만들어내는 개발사들이 국내에도 많이 나오길 기대해본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