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게임

엔비디아 지포스나우 매주 게임추가 및 서비스 무료 feat. LG U+

네스터TV 2020. 3. 31.
반응형

Nvidia에 서비스 Geforce Now가 곧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이제 5G 시대가 도래하면서, 기기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에서든지 자신이 하는 게임을 클라우드를 통해서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이런 서비스 중 하나가 바로 엔비디아의 지포스 나우라는 서비스다.

 

지포스 나우 이용은 어떻게 하죠?

지포스 나우는 모바일기기에서는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물론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PC용 또는 MAC용 클라이언트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신이 하고 싶은 PC게임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실내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즐길 수 있는 서비스이다. 5G 기반의 클라우드 시스템이라서, 사용하는 기기의 사양과는 상관이 없다.

 

매주 새로운 게임을 추가

엔비디아의 발표에 따르면 2020년 4월 2일부터 매주 새로운 게임을 Geforce Now 서비스에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였으며, 이 계획의 시작이 되는 게임은 Remedy의 Control 게임을 포함한 8개의 새로운 타이틀로 시작한다고 하였다. 컨트롤이라는 게임은 지포스 나우 서비스에 RTX지원을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며칠 전 필자가 포스팅 한 에픽게임즈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월드워 Z 게임도 지포스 나우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추가될 예정이다. 이렇게 매주 목요일마다 엔비디아에서는 온라인 게임 서비스로 다양한 PC게임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발표하였으며, 새로운 게임은 지포스 나우 서비스에 추가할 계획을 알렸다.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트위터 소식에 따라 지포스 나우에서 최신 릴리스될 작품은 아래와 같다.

- Arma 2: Operation Arrowhead
- Control
- Danganronpa: Trigger Happy Havoc
- Dungeons 3
- The Guild 3
- Headsnatchers
- IL-2 Sturmovik: Battle of Stalingrad
- Jagged Alliance 2 - Wildfire

 

지포스 나우 서비스는 구독형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이용권을 가지고 있다면 지포스나우 플랫폼에 등재된 게임들 중에 가지고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이며, 게임을 실행하는데 사양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이유는 바로 게임 랜더링 등에 대한 것은 지포스 나우 서버에서 직접 처리되어 플레이하는 기기로 전송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사용 중인 기기와의 인터넷 품질이 좋아야 하는 것을 제외한다면, 별도의 고사양 PC나 기기는 필요하지 않다. 이렇기 때문에, 휴대기기에서는 LTE 시스템에서는 끊길 수가 있기 때문에, 5G 망을 이용해야 하며, 집에서 사용하는 PC에서 사양이 부족해서 플레이하지 못했던 게임이 있었다면 지포스 나우를 적극 이용해 볼만 하지만 아무래도 기가인터넷을 사용하는 환경에서 즐기는 것이 플레이하는데 지장을 주지 않을 것이다.

 

서비스 이용을 어떻게 하나?

국내에서 지포스 나우를 서비스 받고 싶다면 현재 엘지 유플러스를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통사를 어디 사용하는지는 상관이 없으며, 여기를 눌러서 서비스 신청을 해볼 수 있다. 현재 LG U+ 에서는 2020년 4월 1일부로 지포스 나우 전격 무료라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3월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아직 지포스 나우 서비스 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지금 사전예약 이벤트도 신청해보고 무료로 서비스를 4월 1일부터 즐겨 볼 수 있다. 단, 무료 서비스는 세션당 최대 1시간 연속 플레이가 가능하며, 이용자가 몰릴 경우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런 게 싫다면 월정액제를 이용해야 한다. 필자는 무료 서비스인 베이직 서비스로 충분하지만,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은 월정액을 고려해 보시기 바란다.

 

마무리

필자의 컴퓨터는 사양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사실 이 서비스를 외부에서 얼마나 사용할지는 의문이긴 하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모바일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사실 필자는 모바일 게임에 전혀 재미를 느끼지 못해서 의외로 휴대폰에는 게임이 단 한 개로 설치되어 있지 않다. 그렇지만 지포스 나우 서비스가 된다면, 필자가 소유한 게임을 휴대폰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은 꽤나 매력적이기는 하다. 끝. 

 

 

게임은 PC와 패드로 하는게 제 맛이제!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