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는 여성에게 특히 더 효과가 좋다

네스터TV 2020. 7. 28.
반응형

요즘은 젊은 사람도 건강을 챙기려고 하고 있고 점점 그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그리고 지금은 필수처럼 자리 잡은 유산균은 장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 꾸준히 구입하거나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 유산균이 남녀 모두에게 필요하지만 여성들에게는 특히 더 좋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다. 하지만 도대체 이게 장 건강 말고 어디에 어떻게 좋고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어서 포스팅하고자 한다.

 

장 활동에 매우좋다

누구나 알고 있듯이 장 건강에는 유산균이라는 인식이 있다. 장에 좋은 유산균은 체내에 남아있는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변비 나 기타 다른 질병으로부터 예방시켜주기도 하고, 노폐물 제거로 인한 피부에 트러블을 개선시켜주기까지 한다. 하지만 단 한 번에 섭취가 아닌 꾸준한 섭취를 하여야 위와 같은 개선 효과를 만나볼 수 있다. 장내 독소 제거나, 아토피와 기타 알레르기 등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유산균을 반드시 섭취하도록 하자

 

골다공증 예방이 가능하다

특히 여성은 갱년기에 접어들면서 여성호르몬 분비가 감소되어, 골다공증이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실제 통계적으로도, 많은 여성들이 골다공증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에, 젊었을 때부터 미리미리 대비해 두어야 한다. 유산균은 실제 다양한 연구에서 밝혀졌듯이,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고 있으니, 아직도 유산균 섭취를 안 하고 있다면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 지금이라도 스스로에게 건강을 투자하여 보시기를 바란다.

 

여성 질 건강에 좋다

여성들의 경구 피임약 복용이나, 세균 감염, 또는 스트레스 등으로 나타나는 질염은 유산균으로 예방과 관리가 가능하다. 유산균은 질염에 대해서 매우 유익한 기능을 하는 균을 함유하고 있고, 질 내부의 환경에 대한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질염 치료 또는 예방에 큰 기여를 한다고 알려져 있다. 질염을 예방하지 않거나, 치료하지 않으면 통증이 동반되거나, 가려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임신을 할 경우에는 아이에게도 영향을 끼질 수 있으니, 여성분들은 꼭 평소에 관리를 잘해주어야 한다.

 

임신 중인 산모에게 좋다

우리 몸속에 장내에는 유익한 균과 유해한 균이 서로 공존하며 살아가고 있다. 유산균을 먹는 이유는 우리 몸에 유익한 유익균이 잘 살아갈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꾸준하게 섭취하여 주면, 조산을 예방할 수도 있으며, 후에 태어날 아이에게 아토피가 나타나는 증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유산균은 아이와 산모 모두에게 좀 더 유익하게 작용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꾸준하게 유산균 복용을 하는 것이 좋다

 

마무리

남성들도 당연히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고, 여성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것이 유산균이기도 하니, 꾸준하게 잘 챙겨 먹는 것이 이번 포스팅 내용에 핵심이다. 늘 건강에 자만하지 말고 경각심을 가져야 지키고자 하는 마음 더 커지는 것처럼, 좋은 영양소를 내 몸에 채워나가 보시기를 바란다. 끝.

 

유산균은 맛있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