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생활정보

Warning!! 저장 용량을 초과했습니다 사기꾼 스팸메일 주의!

네스터TV 2020. 9. 13.
반응형

IT가 점점 발전함에 따라 정신병자 같은 미친놈들도 속속들이 출연하고 있고 거기에 따른 스팸메일이나, 스미싱, 보이스피싱 등 다양한 형태로 사기꾼도 진화하고 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인간 같지 않은 살인범 새끼들보다 더 인간 같지 않은 사기꾼을 더 증오하고 경멸한데, 삶을 너무나 피폐하게 만들어 버리기 때문이기도 하고, 이런 인간말종들로 인해서 사람들 간 서로 상호 존중하기에 앞서 의심해보거나 재보는 등 일명 간 보기를 먼저 해야 하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생겨버렸다. 이미 지금의 사회는 서로를 신뢰하는 일이 정말 어려운 일이고, 어떻게 보면 좋지 못한 사회의 단면이라고 볼 수 있겠다.

 

메일 용량이 꽉 찼어요???

그럴 리가 없는데?? 필자가 사용하는 메일이 많다 보니, 다양한 메일을 이곳저곳에서 받고는 한다. 그런데 얼마 전 네이버 메일로 날아들어온 한 개의 메일이 있었다 메일의 제목은 이 포스팅의 제목과 같이 Warning!! 저장 용량을 초과했습니다 라고 쓰인 메일이었다 그런데 사실상 자주 쓰는 메일이 아니라서, 메일 저장용량이 벌써 찼을 리가 없는데 위와 같은 메일을 받으니 조금 당황스러웠다.

 

확실합니까?

위 사진은 실제 필자가 받은 메일 내용이다. 메일함 용량이 초과되어서, 메일이 수신되지 않으니, 메일함을 정리하라는 메시지였고, 메일함 정리하기라는 버튼이 존재했다. 버튼의 색깔 역시 네이버의 색 그대로였다. 그런데 무언가 조금 이상하지 아니한가. 메일은 절대로 용량이 초과되었다고 위와 같이 버튼을 눌러서 용량을 정리하거나 하지 않는다. 역시나 이 메일은 버튼을 눌러보지 않아도 그냥 사기꾼 스팸메일이다. 분명히 누르고 들어가서 로그인하면 개인정보도 털리고, 운나쁘면 램 섬웨어 등이 설치되어, 컴퓨터 저장장치를 인질 삼는 짓 등을 벌이는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필자는 일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눌러보련다

 

천하의 사기꾼이 뭐 이리 혓바닥이 길어?

길다 그것도 주소가 너무 길다 더 웃긴 건 그 와중에 네이버를 어필하기 위해 웹주소 실행파일이 naver.html 이란다 이러니 개그 프로그램이 폐지되는 것 아니겠는가! 로그인 페이지까지 똑같이 만들었다 그런데 이미 난 로그인되어있는데 왜 또 로그인을 해야 하는 것인가! 이미 말이 안 되는 사기메일이다. 아무튼 메일에 있는 버튼을 눌러보면 위와 같이 네이버에 로그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이전부터 의심하고 휴지통에 넣으면 그만이지만, 만일 이 지점까지 도달한 분들이 있다면 이 곳에서 화면을 그대로 닫고 메일을 지워버리면 상황은 종료된다. 하지만 로그인하는 순간,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주의
 
 

스팸 주의
메일뿐만 아니라, 휴대폰으로 오는 것도 절대적으로 의심되는 것이면 전부 신고나 차단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비정상적인 URL은 절대 누르거나 눌러도 로그인하지 않도록 하자!

 

마무리

전자우편이나 휴대폰 SMS 등으로 쉴 새 없이 날아오는 스팸메일과 도박, 유흥, 그리고 피싱 메시지들이 하루에도 수백만통씩 전 국민에 계정이나 번호를 통해 날아 들어온다. 이 중에서도 광고 관련 메일이 가장 많고 뒤이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등에 말 같지도 않은 메시지가 오기도 하고,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등이 담긴 랜섬웨어 같은 폭탄을 함께 날리는 경우도 있다. 다양한 형태로 이런 나쁜 것들도 같이 진화해가면서 형태를 변화시켜 사용자들에게 접근해오고 있으니, 항상 주의하도록 하자 끝.

 

아날로그 감성이 역시나 좋았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