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눈에 피로야 가라! 시력에 도움되는 음식정보

네스터TV 2020. 10. 6.
반응형

오복 중에 하나라고 불리는 눈은 우리 몸에 매우 중요한 기관 중에 하나로 다양한 사물을 볼 수 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시력관리는 꾸준하게 해주어야 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점점 더 컴퓨터를 보시는 시간과 스마트폰을 보고 있는 시간들이 많아지면서, 눈 건강에 좋지 않은 생활 습관과, 피로 누적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시력이 안 좋아지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력에 도움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당근

당근이 눈에 좋다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주황색을 띄고 있는 당근은 베타카로틴 함량이 풍부한 채소로 눈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채소다. 우리 몸속에 쌓여있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분해시켜주고, 억제해주기 때문에, 시력을 보호하고, 노화로 인해서 발생하는 노화 증상을 억제하여 주는데 큰 효과를 주는 채소다.

 

구스베리

구스베리라는 과일을 아는 분들이 많지는 않을 것이다. 위쳐3라는 게임에서 언급이 되는 과일 중에 하나인데, 구스베리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항산화 물질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매우 좋은 효과를 주는 과일이다. 구스베리에는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과 비타민 A가 풍부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다양한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

풍부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는 브로콜리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탁월한 채소며, 슈퍼푸드로 불리고 있는 채소이기도 하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몸속에 쌓여 있는 활성 산소를 효과적으로 억제하여 주며, 시력 영양제로도 유명한 성분인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안구건조증이나, 백내장, 녹내장과 같은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해준다.

 

결명자

결명자에는 시력을 유지하고 각종 안구질환을 유발하는 물질인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눈에 좋다고 이미 많이 알려져 있어 결명자를 차로 끓여서 마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 결명자는 눈에 피로가 쌓여 충혈되어 있는 안구를 개선시켜주고, 안구건조증을 예방해 주는 효과도 있다. 하지만, 결명자는 성질이 차기 때문에, 그대로 먹지 말고, 반드시 끓이거나, 볶아서 먹어야 한다.

 

마무리

시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특히 중요하게 관리해야하는 기관이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눈에도 노화가 찾아오지만, 노화를 조금이라도 늦출 수 있다면, 당연히 신경 써서 위 소개한 음식을 챙겨 먹거나, 별도의 영양제를 구매하여, 항상 건강관리에 힘써야 할 것이다. 끝.

 

눈이 보배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