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여드름 피부에 좋은 성분은 무엇이 있을까?

네스터TV 2020. 10. 14.
반응형

여드름 피부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늘 고민하는 것 중에 하나가 피부를 깨끗하게 되돌리고 싶은 마음일 것이다. 여드림 피부는 사람마다 원인과 해결책이 달라서 더욱 그럴터인데, 여드름이 나기 쉬운 민감성 피부와 지성피부 그리고 여드름 피부의 사람들에게 좋은 성분이 있다면, 사용하고 피부가 다시 좋아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드름 피부에 좋은 성분들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

 

인진쑥

인진쑥은 겨울에도 죽지않는 식물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이 풍부한 식물이다.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고 항균작용이 뛰어나서, 여드름 피부에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인진쑥은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어, 붉어진 피부의 열을 내리는 효과까지 있으며, 피부에 잡티를 관리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티트리

티트리가 좋다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인데, 티트리는 향균과 항염 작용이 뛰어난 대표 성분으로, 피부의 자극을 완화시켜주고, 진정시켜주는 작용을 한다. 만일 피부 트러블이 갑자기 일어난다면 이럴 때 티트리는 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티트리 100% 원액을 사용하게 되면, 화상을 입을 우려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국소부위에만 사용하거나, 물에 희석시켜서 사용하여야 한다.

양배추

속이 더부룩할 때 찾는 것이 바로 양배추이기도 한다. 양배추는 몸의 열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양배추는 속을 편안하게 그리고, 열을 내려주는 효과 뿐만 아니라, 피부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이나 피부의 트러블을 관리하여주는 데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만일 지성피부일 경우, 피지를 과다하게 분비하는 만드는 모낭충을 개선시켜, 피부의 컨디션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병풍 추출물

새살이 솔솔 올라온다는 마데X솔의 주원료이기도 한 병풍 추출물은, 피부 치료 연고 외에도 화장품에도 많이 들어가는 성분이다. 병풍 추출물은 상처 치유뿐만 아니라, 흉터를 완화시켜주는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이나 아토피를 치료하는데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또한, 예민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 주는 역할도 하고, 여드름의 개선과, 피지를 조절하며, 가려움증을 예방하는 데에도 큰 효과가 있는 식물이다

 

마무리

이렇게 피부에 효과가 있는 성분에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이러한 것들로도 피부를 개선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식습관과 피부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먹는 습관이나, 생활습관도 같이 개선시켜주어야, 본래의 깨끗한 피부로 돌아오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도록 하자 끝.

 

멍게 얼굴은 부끄럽사옵니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