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정보/건강정보

우리 몸에 질환을 일으키는 만성염증을 예방하자

네스터TV 2020. 9. 29.
반응형

하루하루 힘들지만 바쁜 일상에서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야근이나,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스트레스를 쌓고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몸에 염증을 키워가고 있다. 이렇게 자리 잡은 염증은 몸에 숨어서 여러 가지 질환을 유발하고 그대로 방치하면 건강에 아주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치기 마련이다. 염증 발생이 잦으면 이것은 만성염증으로 발전하여, 소리 없이 우리 몸을 공격하고, 혈관질환이나, 알레르기와 같은 질병을 유발한다. 염증으로 인해 돌연변이 세포가 발생하게 되면, 이는 암을 유발하는 요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만성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다.

 

충분한 수면시간을 갖자

실제로 야행성인 분들이 맣이 있는데 이런 야행성 사람들을 대상을 관찰한 연구결과가 생각보다 충격적으로 나왔다. 야행성 생활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신경장애나, 위장장애, 당뇨병과 같은 질병 발생률이 일반적인 사람에 비해 월등히 높아진다는 결과였다. 이 말인즉슨 인간은 제때에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하고 이것이 습관화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수변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것 중에 하나인데, 하루 8시간 정도는 충분히 수면학, 정확한 기상시간에 일어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 

 

운동부족

몸은 활발하게 움직일 수도록 신진대사와 혈액순환등이 원활해진다. 앉아서 TV를 장시간 보거나, 거의 움직임 없이 책상 앞에서 컴퓨터만 두드리고 있다면, 산소공급은 물로 신진대사마저 느려지게 된다. 몸을 자주 움직여, 우리 몸에 혈액 순환이 잘되어, 온몸 구석구석에 산소가 공급되어야 면역력도 상승하는 효과가 있다. 움직이지 않을수록 더 피곤함을 느끼고, 활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적어도 하루에 30분 이상 1시간 내외로는 꼭 규칙적인 운동을 실천하도록 하자

 

 

흡연과 음주

폐와 간에 가장 치명적인 담배 흡연과 음주는 건강에 좋지 않고, 몸에 좋지 않은 해로운 물질들이 인체에 흡수되어, 염증을 일으키고 혈압을 상승시켜서 세포를 손상시킨다. 지속적으로 폐와 간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암으로 발전할 수 있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빨리 금연을 하는 것이 좋다. 음주 역시 금주하는 것이 좋지만, 과음하지 않도록 하자

 

스트레스를 줄이자

만성 스트레는 염증을 유발하고 체내의 면역체계를 무너뜨리는 주요 원인으로,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위협받을 수 있다. 평소에 자신이 스트레스 노출이 심하다면, 감기 같은 가벼운 질병이 잦거나, 피로감이 지속적으로 누적되어 있을 것이다. 하루에 10분 정도 스스로 편안한 자세를 취하고,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명상을 취하면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수 있다. 숨을 쉴 때 역시 코로 깊게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쉬면, 몸 전체에 공기가 순환되는 것이 느껴지고 몸에 안정을 찾을 수 있다.

 

 

마무리

우리 몸에 염증을 제거하여주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레드비트와, 노니, 그리고 케일이 있다. 이 모두, 다양하고 몸에 이로운 영양소를 충분하게 머금고 있는 음식이다. 우리 몸에서 장기적으로, 발생된 염증은 평소에는 증상이 없지만, 갑작스럽게 큰 질병으로 다가올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건강관리가 부족한 분들이라면 꼭 사전에 예방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끝.

 

건강이 제일이다

 

 

"네스터의 정보저장소" 를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